[이시각헤드라인] 4월 15일 라이브투데이1부
■ 이스라엘 전시 각료 다수, 이란 보복에 찬성
이란이 이스라엘 본토를 직접 공격하면서 중동 지역 전체로의 확전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란은 이스라엘의 대응이 없다면 추가 공격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지만, 이스라엘 전시 각료 다수는 보복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미 "이스라엘에 신중한 대응 강조…지지 불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을 향해 지지 의사가 굳건하다고 강조하면서도 신중한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또 여야 지도부에 미뤄뒀던 이스라엘 지원 예산안을 서둘러 처리해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중동발 위기에 유가 불안…한국 경제 '악재'
'중동 리스크'가 우리나라 물가 관리의 '복병'으로 다시 떠올랐습니다. 국제 유가가 급등해 가뜩이나 높은 물가를 더 밀어 올리면,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시점도 미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 여, 4선 이상 중진 간담회…민주, 최고위 재개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오늘 4선 이상 중진 당선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총선 참패로 위기에 놓인 당 수습 방안을 논의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총선 이후 민주당의 각오와 윤석열 정권을 향한 메시지를 밝힐 전망입니다.
■ 오늘 전국 대부분 비…남해안·제주 곳곳 호우
오늘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면서, 고온 현상이 누그러지겠습니다. 서울의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어제보다 10도 떨어지겠습니다.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세찬 비가 쏟아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