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2월 15일 라이브투데이1부
■ 전국에 겨울비…서울시, 17일 '동파 경계'
오늘은 전국적으로 많은 겨울비가 내리고, 강원 산간에는 대설 특보 속에 폭설이 쏟아지겠습니다. 주말인 내일부터는 올겨울 최강 한파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시는 오는 17일 오전 9시를 기해 올겨울 처음으로 수도계량기 '동파 경계' 단계를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
■ 김태효 "북한 이달 중 ICBM 발사 가능성"
북한이 이달 안에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발사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을 방문한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이 밝혔습니다. 지난달 군사정찰 위성 발사에 이어 북한의 추가 도발이 이어질 경우 한반도를 둘러싼 긴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 뉴욕증시 긴축종료 기대에 상승…다우 0.4%↑
뉴욕증시 3대 지수가 긴축 종료 기대감에 6거래일 연속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전장 대비 0.43% 상승해 사상 최고치를 또 경신했고, S&P 500지수와 나스닥 지수도 각각 0.26%, 0.19% 올랐습니다.
■ 국민의힘, 오늘 비상의총…비대위 구성 논의
국민의힘이 오늘 비상의원총회를 개최하고 비상대책위원회 관련 논의에 들어갑니다.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은 비대위의 구체적인 인적 구성과 위원장 인선, 비대위 활동 방향 등에 대한 의원들의 의견을 청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TBS 존폐 기로…오늘 서울시의회 본회의 주목
서울시 산하 미디어재단인 교통방송, TBS에 대한 시 지원금이 내년에 완전히 끊길 위기에 처했습니다. 서울시의회는 오늘 본회의에서 서울시 예산안을 처리할 예정이며, 기존 예산안이 확정되면 TBS 지원을 위한 내년도 예산은 '0원'이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