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안보라 앵커
■ 출연 : 나순자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 구성 : 최혜정 작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염병 대응에 헌신한 공공병원을 토사구팽으로 내몰지 마라.코로나19 시기 최전선에서 땀 흘린 영웅들이 지금 국회 앞에서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된 이유인지,국회 앞 농성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보건의료노조 나순자 위원장 연결돼 있습니다. 위원장님, 나와계시죠?
[나순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는데 좋은 소식으로는 못 봬서 안타깝습니다. 지금 단식농성 중이라고 들었는데 오늘이 며칠째인가요?
[나순자]
12월 4일부터 시작을 해서 오늘로써 17일째입니다.
17일 동안 곡기를 끊으신 거죠. 지금 위원장님 뒤로 여러 명이 함께 보이는데 같이 단식을 하시는 건가요?
[나순자]
네, 중앙에서는 저하고 이선희 부위원장님이 하시고요. 뒤에 계신 분들 중에 청주의료원 그리고 파주의료원, 강릉, 영월의료원, 서울시 서남병원. 굉장히 많이 하고 계십니다. 28명이 같이 시작을 했습니다.
그렇군요. 전국 의료원에서 오셔서 스물여덟분이 단식농성을 이어가고 계십니다. 날도 추운데 다들 건강은 괜찮으십니까? 단식 17일차라고 위에 써 습니다. 걱정이 돼서요.
[나순자]
지금까지 여덟 분 정도가 응급실로 실려가거나 몸 안 좋아서 단식을 중단했습니다.
더 상하는 분이 없으셔야 할 텐데 걱정입니다. 어제는 또 국회에서 기습시위를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자세히 설명 좀 해 주세요.
[나순자]
오늘 여야가 합의를 해서 예산을 통과시키기로 한 본회의 날입니다. 어제가 하루 전날인데 여야가 논의를 하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저희가 공공의료를 살리고자 하는 우리 단식자들의 적발한 요구를 여야 원내대표들께 전달을 하기 위해서 원내대표들 면담을 요구하면서 저희가 국회로 들어갔었습니다.
그래서 만났습니까?
[나순자]
원내대표님들은 못 뵀고요. 원내 수석부대표님, 민주당.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국회에서 단식농성까지 돌입하게 된 이유를 아마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여쭤볼게요. 왜 단식농성까지 하시게 되신 겁니까,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122009185103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