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안보라 앵커
■ 출연 : 오윤성 교수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매주 목요일,주요 사건·사고를범죄학의 관점으로 해석합니다. 오윤성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와 함께합니다. 어서 오십시오. 앞서 영상으로 나갔습니다마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쫓겨난 형제부터 이번 주 세간에 충격을 안긴 살인사건까지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지금 저희 백이 나가고 있는데 아내를 살해한 변호사입니다. 부부싸움 끝에 50대 남성이 아내를 살해했고 어젯밤 구속됐습니다. 일단 법원에서 영장을 발부한 배경을 설명해 주십시오.
[오윤성]
일단 개요를 설명드리면 지난 3일 일요일이었어요. 저녁 8시에 50대 남성이 종로구 사직동 주상복합아파트에서 아내가 머리를 다쳤다라고 119에 신고를 합니다. 그래서 신고를 하고 난 뒤에 현장에 출동을 해 보니까 40대 여성이 쓰러져 있었고 거기에서 CPR이라든가 또는 기타 응급조치를 하고 병원에 옮겨졌으나 불행히도 사망을 한 상황인데요. 경찰은 소방으로부터 공동대응 요청을 받고 출동을 해 보니까 현장에 혈흔이 묻은 둔기 같은 것들이 있었다는 거죠. 그래서 뭔가 어떤 구타 흔적이 있어서 신고를 했었던 남성 A씨를 상대로 해서 추궁을 했는데 결국 자신이 아내를 살해했다고 하는 시인을 받아냈죠. 그래서 긴급체포를 했고 그 당시 음주를 하지는 않은 상태였고 상당히 울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제 오후 3시부터 서울중앙지법에서 영장실질심사를 했는데 영장이 나오게 된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도주 우려가 있다라고 해서 구속영장이 발부가 됐습니다.
그런데 긴급체포 과정을 보면 동선에서 좀 의아한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러니까 아내와 다툼이 있고 나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온 거 아니겠습니까?
[오윤성]
들락날락 했었죠. 그래서 이 남성은 미국에서 변호사 자격을 딴 한국 사람으로서 대형로펌에서 증권 투자 분야 전문가로서 이 사건이 발생되기 전까지 아주 활발하게 활동을 했던 그런 사람이고요. 물론 이 사건 이후에 대형 로펌에서는 퇴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아까 말씀하신 대로 상당히 의아한 것이 신고를 한 사람이 소방이 출동을 했을 때 현장에 없었다는 거예요. 그...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1207092515792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