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차 길 안내 한 �" /> 소방차 길 안내 한 �"/>

이번엔 서울소방 KT 전산망 '먹통'..."응급출동 차질" / YTN

YTN news 2023-11-27

Views 116

오전 8시 서울소방 차량관리 시스템 ’접속 장애’
소방차 길 안내 한 시간 반 동안 차질 빚어져
119 출동 가능한 대원·차량 파악도 어려움
열흘 사이 잇따라 행정 전산망 마비…불안감 커져


최근 행정 전산망이 잇따라 마비되며 국민 불안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엔 서울 소방재난본부의 지령 시스템 일부가 한때 먹통 됐습니다.

긴급 상황에 전산망이 제 기능을 못 하면서 한 시간 넘게 출동에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권준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울에 있는 소방서 20여 곳에서 지령 전산망이 끊기기 시작한 건 아침 8시.

긴급 출동하는 소방 차량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는 시스템이 한순간에 멈춰 섰습니다.

[서울 소방본부 관계자 : 차량이 출동하기 위한 내비게이션 기능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기능이 KT 망 쪽 장애로 안 돼서.]

전산망 마비로 119신고자 위치와 소방차 사이를 잇는 길 안내에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소방서별로 출동 가능한 대원과 대기 차량을 파악하는 데도 평소보다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출동 대원들은 지령서를 일일이 출력하거나 휴대전화로 사고 지점을 파악해야 했습니다.

전산망이 복구되는 한 시간 반 사이, 촌각을 다투는 응급 상황 대처에 불편이 이어졌습니다.

해당 전산망을 운영하는 KT는 "인터넷 회선 작업 중 오류가 발생해 마비로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면서 재발방지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경위는 아직 파악 중입니다.

앞서 '정부24'같은 행정 전산망이 마비되는 등 불과 열흘 사이 4차례 국가 전산망이 멈췄습니다.

이미 큰 혼란과 우려를 낳은 상황에서 이번에는 소방기관 전산망 먹통으로 국민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YTN 권준수입니다.


영상편집; 신수정




YTN 권준수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1127223145824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