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안보라 앵커
■ 출연 : 조한나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우 이선균 씨에 이어 가수 지드래곤까지.마약 파문의 끝이 어디인지 모르겠습니다. 앞서 전해드렸는데,담임 교사의 성추행 혐의도충격을 줬는데요. 조한나 변호사와 함께 자세하게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우선 마약 사건부터 보죠. 연예인들의 마약 투약 혐의가 점점 파장이 커지는 모양새인 것 같기는 합니다. 배우 이선균 씨에 이어서 가수 지드래곤까지 입건이 된 상태예요. 그런데 지드래곤 관련해서는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나온 상황은 전혀 없는 것 같아요.
[조한나]
수사 기관 입장에서는 본 건은 이선균 건이랑 별건이라고 얘기하고 있고요. 그래서 사실상 어디에서, 언제, 또 어떤 종류의 마약을 얼마만큼 투약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조사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언급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별건이라는 의미는 앞서 이선균 씨 사건이 알려졌을 때 보면 8명의 내사 단계였다가 이제 3명이 피의자 신분으로 바뀌고, 그중에 1명이 이선균 씨였잖아요. 그러면 그 내사 대상이었던 8명 안에 지드래곤은 포함이 안 됐었다, 이런 말인가요?
[조한나]
그런 입장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지드래곤이 마약을 한 혐의가 있다라는 의혹은 경찰이 어떻게 확인한 겁니까?
[조한나]
최초에 8명의 내사자 중에 지금 구속이 된 강남 유흥업소의 실장의 진술을 통해서 사실상 그분을 통해서 이선균 씨도 드러났고, 지드래곤 또한 마약 혐의를 받게 된 것으로 보도가 되었습니다.
그렇군요. 그러면 그 말씀은 앞서 처음에 경찰의 내사 대상이었던 8명 외에 지금 지드래곤이 또 혐의가 드러난 셈이니까 앞으로 또 이게 연예계로도 확산이 될 수 있을 가능성이.
[조한나]
될 가능성은 충분히 있죠. 지금 8명, 그 외에 지드래곤인데 그 외에도 사실상 유명 연예인이라든지 다른 인사들도 사실상 포함될 수도 있는 위험성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게 사실 구체적으로 밝힐 수도 없는 내용이고 아직 수사 중인 단계라 경찰에서 나오는 정보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일단 언론에서는 좀 과도한 억측과 추측이 난...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1026084851051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