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대근 앵커, 안보라 앵커
■ 출연 : 김성훈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잠시 후에 병원을 떠나서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서 출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 영장실질심사에서 어떤 내용이 쟁점이 될지 관련 내용 김성훈 변호사와 함께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재명 대표 잠시 뒤면 회복 치료를 받고 있는 서울녹색병원을 떠나서 서울중앙지법으로 출발할 예정인데. 어떤 모습으로 법원에 출석하게 될까요?
[김성훈]
당연히 수십 일 동안 단식을 했기 때문에 초췌한 모습일 가능성이 높고요. 또 기본적으로 이재명 대표 측에서는 이번의 사건 관련된 수사와 영장 청구를 전반적으로 정치적 탄압으로 주장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있어서 초췌한 모습과 함께 그런 부당한, 어떻게 보면 피해를 받고 있다는 부분을 이야기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24일간 단식을 이어오지 않았습니까? 지금 회복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지만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는 상황이거든요, 단식을 그만둔 지가 얼마 되지 않아서 이런 경우에는 영장심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배려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김성훈]
기본적으로 영장실질심사의 시간을 봐야 될 것 같은데요. 검찰 측 의견서가 1600쪽이라고 하고요. 4시간 동안의 PPT 분량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 이번에 영장실질심사도 최소한 8시간에서 10시간 가까이는 걸리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고요.
건강 상태를 미루어봤을 때는 8시간, 10시간 연속으로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아마 여러 가지 사정을 봐서 소위 말해서 휴정 같이, 잠깐씩 멈춰서 다시 진행하는 이런 방식으로 진행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지금 저희가 서울 면목동에 있는 녹색병원 현장 화면을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지금 민주당 지도부가 나와서 이재명 대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도 궁금한데. 일부에서는 휠체를 탄다거나 아니면 침대에 누워서 법원으로 이동하지 않을까, 이런 전망도 있었는데 민주당에서는 걸어서 법원에 출석할 것이다, 이렇게 어제 얘기를 했더라고요. 체력...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926090904536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