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 등산로 성폭행 살인범 '머그샷 얼굴' 공개되나

연합뉴스TV 2023-08-23

Views 0

[뉴스현장] 등산로 성폭행 살인범 '머그샷 얼굴' 공개되나


잠시 후 3시, 신림동 등산로 성폭행 살인범 최모씨의 신상공개 여부가 결정됩니다.

신상 공개가 결정되면 최씨의 머그샷도 함께 공개되는데요.

다른 강력범죄 사건 때와는 달리, 피의자의 현재 얼굴과 모습을 볼 수 있는 겁니다.

한편, 대전 신협 강도 용의자가 경찰의 체포망을 뚫고 베트남으로 도주했는데요.

막대한 도박 빚을 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 내용들, 박주희 변호사와 짚어봅니다.

신림동 성폭행 살인범의 신상공개 여부가 잠시 후 3시 결정됩니다. 지금까지 드러난 정황과 사건 내용을 봤을 때, 신상공개 여부 어떻게 전망하세요?

신상공개가 결정되면 최근 흉기난동 사건과는 달리 피의자 최씨의 머그샷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최씨가 머그샷 촬영에 동의했다고 하죠. 왜 동의했을까요? 앞서 신림역과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 범인들이 거부했던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최씨는 살해 의도가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과수 부검 결과를 보면 '경부압박 질식 뇌손상' 소견이 나왔거든요. 이게 어떤 의미입니까?

또 최씨의 휴대전화, 컴퓨터를 포렌식 한 결과가 나왔는데요. 여기에서도 살인 고의성이 의심되는 부분들이 나왔죠?

지금까지 드러난 정황으로 봤을 때, 살인 고의성 그리고 계획범죄 여부는 어떻게 보세요?

대전 신협에서 현금 3천9백만 원을 훔쳐 달아난 강도가 베트남으로 도주했습니다. 조직폭력배 출신이라고 하죠?

경찰은 범행 직후부터 이 강도를 쫓았고요. 버리고 간 오토바이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지난 20일 공항을 통해 베트남으로 출국을 한 상황이거든요. 바로 검거가 어려웠던 이유, 신원 파악이 늦었기 때문입니까?

이렇게 치밀하게 범행을 벌이고 해외로 도주까지 했다면 공범 내지 조력자가 있는 것 아닌지 의심이 드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생후 6일 영아를 샀다가 두 시간 만에 되판 여성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정말 충격적인데, 정확히 어떤 사건인 겁니까?

좀 더 구체적으로 사건을 짚어보면, 지금 아기를 낳은 미혼 산모가 있고 또 아기를 받아 되판 여성이 있는 거잖아요? 이 여성은 어떻게 친모에게 접근할 수 있었던 겁니까?

아기를 결국 베이비박스에 유기했는데, 아기 상태는 어떻습니까? 무사한 건가요?

처음 아기를 산 후 되 판 20대 여성, 이후에도 또 다른 아동 매매를 했다고요? 그렇다면, 가중 처벌도 할 수 있는 건가요?

아기를 돈 주고 판 친모 또 300만원에 아기를 넘겨받은 사람에 대한 처벌은 어떻게 되는 겁니까? 이런 범죄를 막으려면 무거운 형량을 부과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