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스타벅스 앱카드 해킹피해…고객 충전금 털려 外
▶ 스타벅스 앱카드 해킹피해…고객 충전금 털려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해킹사건이 발생해 앱 카드를 이용한 부정 결제가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스타벅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0일 불법 취득한 아이디와 암호를 무작위로 조합한 해외 로그인 시도가 있었고 충전금 결제를 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공지했습니다.
이어 공격자의 해외 인터넷 주소를 차단하고 관계기관에 신고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확한 피해규모는 파악 중으로 스타벅스 측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여러 사이트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경우 변경을 당부했습니다.
▶ 대구 염색산업단지 폐수처리장서 황산 유출
어제(13일) 오전 8시 46분쯤 대구 서구 비산동 염색산업단지 내 폐수처리장에서 폐기물 처리 중 황산가스가 유출되는 사고가 났습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누출된 황산가스는 전체 25t 중 1~2t가량으로 확인됐습니다.
대기에 노출된 연기를 목격한 시민들의 신고도 잇따랐습니다.
가스 누출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소방 당국은 인력과 장비를 투입해 현장 안전조치를 진행하고 정확한 사고 경위와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블랙핑크 리사, 루이비통 가문 2세와 열애설
걸그룹 블랙핑크의 리사가 세계적인 부호 베르나르 아르노 LVMH 회장의 넷째 아들인 프레데릭 아르노와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들이 프랑스 파리의 한 식당에 함께 있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오며 이러한 추측이 나왔습니다.
프레데릭 아르노는 명품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의 CEO로, 앞서 자신의 SNS에 블랙핑크 멤버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블랙핑크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계약이 오는 8월 만료되는 가운데, 리사의 재계약이 불투명하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YG 측은 리사의 재계약 여부와 관련해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