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정아 앵커
■ 출연 : 민현주 前 국회의원, 신경민 前 더불어민주당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나이트]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김남국 의원 코인 의혹 오늘도 얘기를 해야 할 것 같은데요. 지금 수사가 본격화되는 것 같습니다.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2곳 압수수색했고요. 그리고 전자지갑 서비스업체도 압수수색을 했습니다. 지금 검찰 수사를 보면 핵심은 돈의 출처가 처음에 어떻게 나왔느냐, 이것하고요. 그리고 내부 정보를 알았느냐, 몰랐느냐 이런 부분들이 핵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민현주]
지금 일단 김남국 의원은 본인 돈으로 했다고 얘기를 하고 있어요. 그런데 민주당 지금은 탈당을 했기 때문에 민주당 의원은 아니지만 민주당 내부에서 자체 조사를 하겠다고 해서 조사위원회를 구성했지 않습니까? 민주당 자평을 하기에도 관련된 전문가분도 세 분을 모았다, 이렇게까지 해서 정말 제대로 된 진상조사를 하겠다고 했는데 탈당과 동시에 그 조사위원회에서 얘기하는 것이 김남국 의원이 관련된 자료를 제출하지 않고 있다고 해요.
그러니까 김남국 의원은 아마 그것들을 노리고 탈당을 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러니까 자금 내역이라든지 이체 거래한 것들, 그 흐름들을 다 파악할 수 있는데 그 자료를 일체 내지 않고 아마 검찰이 요구하게 되면 그때 가서 아마 낼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겠죠. 그런데 글쎄요, 그것도 다른 검찰 소환이라든지 이런 것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간이 더 길어질 수밖에 없고요.
그래서 지금 상황에서는 자금의 흐름을 보기 위해서는 김남국 의원의 계좌 관련한 것들을 다 봐야 하는데 본인이 스스로 내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이거는 검찰 조사를 통해서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고요. 또 하나는 김남국 의원이 지금 계속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게 민주당 내부 의원들 사이에서도 굉장히 많은 분노를 사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저도 다른 방송에서 김남국 의원이 탈당하고, 자진 탈당하고 그리고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는 것이 맞다고 했는데 사실 자진 탈당을 했는데 본인이 스스로 이걸 반성하고 잘못했다는 걸 정하고 굉장히 조사에 성실히 임하는가보다 했는데 그것이 아니고 모든 자료를 은폐하기 위한 탈...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516224814541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