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폭락 사태 여진...조작 의혹 '일파만파' / YTN

YTN news 2023-04-28

Views 480

■ 진행 : 이광연 앵커, 박석원 앵커
■ 출연 : 조태현 경제부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큐]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조사범위가 넓어지면서 주가폭락 사태 여파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오늘은 하한가 행진에선 벗어난 모습인데요,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있었는지, 경제부 조태현 기자와 조금 더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이게 일파만파 번지면서 기사 역시 전방위로 쏟아지고 있는데. 차분하게 조 기자랑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일단 오늘 시장에서는 하한가 행진이 마무리가 됐다고요?

[기자]
맞습니다.조금 전에 전해 주신 것처럼 오늘 사태가 시작된 게 지난 24일부터거든요.

그러니까 이번 주 내내 주식시장의 가장 큰 이슈라고 볼 수 있는데 어제까지는 3개 종목이 하한가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그랬는데 오늘은 상황이 달라졌어요.

오늘은 전체 8개 종목이거든요, 문제가 된 게. 이 중에서 6개 종목이 오늘은 오전부터 상승을 했고요.

2개 종목은 오전에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초반에는 한 20%대 하락세를 보이다가 오후쯤 들어서는 상승세로 돌아섰더라고요. 그래서 8개 종목 모두가 상승세로 마감을 했습니다.

지금 나오고 있죠. 서울가스 이런 종목들인데 주가가 저렇게 3거래일, 4거래일 만에 폭락하는 모습을 보였고요.

그나마 오늘은 조금 반등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일단은 단기적으로 봤을 때는 이번 하한가 사태는 일단은 일단락이 됐다, 단기적으로 그렇게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 주식시장에서 전례가 없는 사상 초유의 사태라고 하는데.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진 건지 배경은 어디에 있습니까?

[기자]
지금 주가 조작 의혹이 불거지고 있죠. 이거는 빼고 일단 현상을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이번 타깃이 된 종목들을 보면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저렇게 떨어진 종목들인데. 몇 가지 특징이 첫 번째로는 업종의 특성이 있습니다. 이 업종들이 어떤 공통적인 사업을 하거나 섹터로 묶인 업종들은 아니에요.

그런데 시장적인 공통점이 있다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유통주식의 물량이 작다는 거예요.

이게 무슨 말... (중략)

YTN 조태현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30428170025043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