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경찰, '이슬람 3대 성지' 사원 강경 진압...팔, 보복성 로켓 공격 / YTN

YTN news 2023-04-06

Views 51

이스라엘 경찰이 이슬람 3대 성지 중 한 곳인 사원에 들어가 신도들을 강경 진압한 뒤 팔레스타인 측이 로켓 공격으로 맞서는 등 무력 충돌이 빚어졌습니다.

로이터통신 등은 이스라엘 경찰이 수도 예루살렘에 있는 알아크사 사원에 섬광탄 등을 쏘며 강제 진입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스라엘 경찰은 팔레스타인 주민 수백 명이 몽둥이와 폭죽 등을 들고 사원 안에 들어가 문을 걸어 잠궜다며 다른 사람들의 예배와 기도를 방해해 물리력을 행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이번 사태에 연루된 350명을 체포해 구금했습니다.

이슬람권 국제적십자사인 적신월사는 경찰이 사원 안에 있던 주민들을 강제 해산하는 과정에서 고무탄 등을 쏴 12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은 "성지를 장악한 것을 경고한다"며 "폭발적인 충돌로 이어질 수 있다"고 규탄했습니다.

이번 충돌을 전후해 팔레스타인 통치 지역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로 로켓이 십여 발 발사되는 등 보복성 공격이 이어졌다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집트 등 중동 주요국도 이스라엘의 강경 대응은 평화를 위한 노력을 흔드는 것이라며 비판했습니다.

알아크사 사원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양측이 성지로 꼽는 동예루살렘 지역에 있어 이곳을 둘러싼 갈등이 이어져 왔습니다.

한편 올해 이슬람 라마단 기간을 맞아 이슬람 신도 20만 명 이상 예루살렘에 모인 것으로 추산됩니다.




YTN 이경아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30405183239371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