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5] 트럼프, 내일 법원 출석…미국인 다수 "기소 정당"
지금 이 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미국 역대 대통령 처음으로 성추문 입막음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내일(5일) 뉴욕 법원에 출석합니다.
트럼프 지지자들과 반대자들의 충돌 우려 속에 뉴욕 전역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는데요.
경찰은 법원 주변 경비와 통제 수위를 끌어올리며 혹시 모를 충돌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이경희 특파원입니다.
원로 가수 현미가 오늘 오전, 향년 85세로 별세했습니다.
'밤안개' 등 여러 곡들은 대중에 많은 사랑을 받았었죠.
생전 '우리나라 가수 중에서는 최초로 50주년 기념 콘서트를 열기도 했었고 "80년이든 90년이든 이가 빠질 때까지 노래할 것"이라고 인터뷰를 하기도 했습니다.
노래에 열정적이었던 삶을 박효정 기자가 돌아봤습니다.
환절기가 되면 예고도 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죠.
독감이 다시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겨울 유행했던 바이러스와는 다른 형태의 것인데, 환절기인 만큼 예방에 좀 더 신경 쓰시는 게 좋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는 지난달 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이후 큰 폭의 확산세 없이 유행 규모는 소폭 증가하고 있지만 안정적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김민혜 기자입니다.
오는 9월까지 서울 수서역을 출발해 창원, 진주 여수 등으로 가는 SRT노선이 신설됩니다.
노선마다 하루 4회·왕복 2회 운행되는데, 서울 강남권에서 더 많은 지역으로 갈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다만, 지금도 심각한 자리 부족 문제는 한동안 더 심해질 수밖에 없을 전망입니다.
최덕재 기자입니다.
인류가 반세기 만에 다시 도전하는 달 탐사 비행에 여성과 유색인종도 처음으로 참여하게 됐습니다.
이들은 각각 특화된 임무를 수행하는 미션 스페셜리스트와 파일럿 역할을 맡게 되는데요.
이 우주비행사들은 내년 말에 우주선을 타고 달 가까이에서 비행하게 됩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임미나 특파원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