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이재명 대표 법원 도착...취재진 질문엔 '묵묵부답' / YTN

YTN news 2023-03-03

Views 16

지금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이재명 대표가 탄 차량이고요.

지금 잠시 차창을 내려서 이재명 대표가 손을 흔드는 모습, 답례하는 모습 잠깐 보였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삼거리 지나서 이제 법원 경내로 들어가게 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혐의 사건 첫 재판입니다. 오늘 이재명 대표가 포토라인에 서서 입장을 밝힐지 주목되고 있는데요.

앞서서 최고위원회의 오전에 참석을 했고요. 재판을 40분 미뤄달라, 이렇게 요청을 해서 재판부가 받아들여서 10시 40분에 재판이 시작이 되고요.

이재명 대표는 10시 27분에 지금 도착을 했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경내로 막 차량이 진입했습니다.

저 차량이 검찰 출석할 때도 늘 타고왔던 검은색 승합차를 오늘도 타고 이재명 대표가 법원 경내로 진입했고요. 이제 잠시 뒤면 건물 앞 여기로...이 문은 정문이 아니라 주로 재판받는 사람들이 드나드는 입구입니다.

이쪽에 취재진들이 기다리고 있고요. 도착을 했군요.

이재명 대표가 탄 차량이 서울중앙지방법원 건물 앞으로 막 도착했습니다. 지지자들이 모여 있는 것 같고요. 또 반대하는 사람들도 모여 있는 것 같고. 들어보겠습니다.

기자들이 지금 관련 질문을 했지만 답변은 하지 않고 들어가는 모습을 보셨습니다.

들어갈 때마다 오른손 한쪽을 들고 말은 하지 않겠다는 묵언의 표시였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질문들이 있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서문을 통해서 안쪽에도 지금 취재진들이 기다리고 있군요. 안에서도 촬영하고 있는...생방송으로 보여드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 대선 당시 대장동, 백현동 관련 허위 발언 혐의와 관련해서 재판을 받게 되는 것이고요.

오늘이 첫 재판이고 앞으로 17일과 31일에도 재판이 예정돼 있습니다. 대표로 취임한 뒤에는 첫 재판 출석이죠.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됐던. 앞으로 법원의 계절이다. 물론 검찰의 계절도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법원의 계절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오늘 첫 장면, 이번 달만 해도 3번의 재판 출석이 예정돼 있습니다.

이제 법정 안으로 이재명 대표가 들어갔고 10시 40분부터는 재판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030310265653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