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獨 레오파르트2 전차 운용법 집중 교육...서방 지원 속도 / YTN

YTN news 2023-02-23

Views 7K

우크라 군인들, 독일 훈련장서 전차 운용법 배워
교육기간 5주로 단축…하루 12시간씩 고강도 교육
독일 국방장관 "3월 말까지 전차 우크라에 인도"
서방, 지난달에야 우크라이나에 전차 지원 결정
우크라 외무장관 "1차로 120~140대 전차 지원 예상"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독일 기지에서 하루 12시간씩 전차 운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독일이 우크라이나에 지원하기로 한 레오파르트 2 전차가 다음 달 말까지 우크라이나에 인도된다고 독일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김원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보리스 피스토리우스 독일 국방장관이 현지시간 20일 북부 문스터 기갑 훈련장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이달부터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독일제 레오파르트 2 전차와 마르더 보병 전투 차량의 운용법에 대해 집중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통상 10주 이상 걸리는 훈련 기간을 5주로 단축해 주 6일, 하루 12시간씩 고강도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탈리 / 우크라이나 군인 : 이것은 우리에게 휴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훈련을 받으러 왔고 동지들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적을 패배시키기 위해 우리가 가능한 빨리 우크라이나로 돌아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곧 그럴 것입니다.]

피스토리우스 장관은 레오파르트 2 전차와 마르더 보병 전투 차량을 다음 달 말까지 우크라이나에 인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보리스 피스토리우스 / 독일 국방장관 : 목표는 3월 말까지 레오파르트와 마르더 전차들을 인도하고 훈련도 완료하는 것입니다.]

우크라이나는 지난해 개전 초부터 서방에 레오파르트 2 등 주력 전차의 지원을 호소해왔으나 서방은 해가 바뀐 지난달에야 전차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서방 국가들이 지원하는 전차는 미국의 에이브럼스, 독일의 레오파르트 2, 영국의 챌린저 2 등 모두 3종입니다.

현재까지 확정된 전차 지원 규모는 미국 31대와 독일, 폴란드, 영국 각각 14대씩입니다.

여기에 스페인이 레오파르트 2 전차 6대를 우크라이나에 보낸다고 밝히는 등 다른 나라들도 주력 전차 제공에 동참하고 있어 규모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지난달 1차로 120대에서 140대 사이의 서방 주력 전차가 지원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1년을 맞아 대공세에 나... (중략)

YTN 김원배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3022400551550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