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연쇄 강진' 피해 확산…현지 상황은
사상자, 또 재산 피해가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세한 내용 튀르키예 현지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김영훈 튀르키예 총한인회장님 연결돼 있습니다.
회장님 안녕하십니까.
경황이 없으실 텐데 이렇게 인터뷰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스탄불에 거주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지진 발생 지역과는 꽤 거리가 떨어진 곳이긴 한데, 그곳은 괜찮으십니까?
일단 큰 규모의 지진 이후에도 계속 여진이 이어지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현지 우리 교민들은 괜찮으신가요?
아무래도 직접 피해 지역인 동남부가 걱정인데요. 그쪽 우리 교민, 한인들도 별일 없으신 건가요? 일부 피해 지역에서 탈출한 분들도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그분들이 전하시는 당시 상황이 어떻다고 하시던가요?
등록된 교민 말고 여행자라든지, 방문객 등의 소식도 혹시 들으신 바가 있으신지요? 저희가 아까 현지시간으로 저녁쯤에 회장님을 연결했었는데, 그때 연락 두절된 분이 한 분 있다고 하셔서요.
아무래도 직접 튀르키예에 계시니까 더 급박하고 상황이 심각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지금 튀르키예 현지 시간이 새벽 4시가 다 되어 가는 시간이지 않습니까? 현지가 굉장히 춥고 눈도 많이 내린다고 하던데요. 구조작업이 어려워서 밤사이에 피해가 더 커지지 않았을까 걱정입니다.
튀르키예에 오래 사셨다고 들었습니다. 그쪽 지역이 지진이 원래 자주 일어나는 곳인가요?
우리 교민뿐 아니라 튀르키예 현지인분들도 너무 갑자기 이런 일을 겪다 보니까 대피 준비가 잘 안돼 있을 것 같아요. 한인회에서도 뭔가 좀 지원 계획이 있으십니까?
지금 국제사회에서 위로와 관심을 많이 보내고 있습니다만, 우리 정부 국민들도 많이 관심을 가져야겠군요. 여기 한국에서 우리 국민들이 좀 도와드리고 싶다, 하면 방법이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