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영수 앵커, 엄지민 앵커
■ 출연 : 김광삼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더뉴스]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휴양지로 유명한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 간 한국인이한 호텔 수영장에서갑자기 숨지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수영장에 들어가자마자감전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이 사건 짚어보겠습니다.
그리고 한편, 우리 사회에서는 값을 지불하지 않고 도망가는 무전취식 이른바 '먹튀' 피해 사례도끊이지 않습니다. 김광삼 변호사와 함께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한국인 여행객이 베트남 다낭에 있는 호텔 수영장에서 숨지는 사고가 났어요. 유족 측이 지금 언론에 제보를 하면서 알려진 거거든요. 지금까지 확인된 사건 개요는 어떻게 되는 겁니까?
[김광삼]
일단 베트남 다낭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가는 베트남 유명한 휴양지예요. 거기에 가족이 여행을 간 거죠. 지금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보면, 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분은 피해자의 오빠가 된다고 그럽니다.
피해자인 여동생이 수영장에 들어가는데 일단 수영장에 들어가면 층계가 있잖아요. 발을 한번 담갔는데 으악 하면서 갑자기 주저앉았다는 거예요. 그러면서 정신을 잃었고. 그걸 보고 피해자 오빠의 부인이 들어가려고 시도한 거예요. 시도하는데 전기가 구하기 위해서 들어가려고 했는데 전류가 흐르는 걸 느끼니까 결국 그쪽으로 들어가지 못했어요. 그러면서 결국 긴급 요청을 했는데 호텔에서 긴급 구조요원을 보냈어요.
보내서 다시 밖으로 피해자를 옮긴 다음에 인공호흡이랄지 그런 걸 했는데 결국은 사망하고 말았는데 그 과정에서 호텔의 인공호흡해서 별로 차도가 없으니까 병원으로 옮겨달라고 여러 요청을 했는데 계속 기다리라고 했다는 거예요. 결과적으로 피해자가 사망에 이르게 된 건데 피해자 오빠 입장에서는 해외잖아요. 굉장히 난감한 거예요. 너무 답답하니까 이것을 온라인 커뮤니티에다가 올려서 굉장히 도움을 받고 싶어 하는 그런 처지인 거죠.
구체적으로 짚어보겠습니다. 지금 올케가 피해자를 구하기 위해서 다가갔더니 전기가 오르는 느낌을 받았다면 이게 감전으로 볼 수 있다고 보는 건가요?
[김광삼]
감전 가능성이 클 것 같아요. 왜냐하면 수영장에...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2100714155578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