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코로나 급속 확산..."BA.5 바이러스, 기존 대비 34배 증식" / YTN

YTN news 2022-07-14

Views 15

일본에서도 코로나 감염자 수가 1주일 새 2배 이상 늘며 급격히 확산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검사 강화 등 대응을 서두르고 있지만 규제를 최소화 하면서 감염을 어디까지 막을 수 있을지 고심하고 있습니다.

도쿄 이경아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일본 내 코로나 신규 감염자 수는 지난 2월 약 10만 명을 정점으로 잦아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달 들어 전국 곳곳에서 잇따라 코로나 사태 이후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1주일 새 전국 감염자가 2배 이상 늘면서 일본 정부 전문가들은 '새로운 유행에 접어들었다'고 진단했습니다.

감염자가 가장 많은 일본 도쿄도는 코로나 경계 수준을 최고 수위로 끌어올렸습니다.

[오오마가리 노리오 / 국제감염증센터장 : 지금과 같은 상황이면 2주일 뒤 도쿄의 신규 감염자 수가 5만3천 명을 넘어섭니다. 지금까지 경험한 적 없는 폭발적인 감염 상황을 맞게 됩니다.]

최근 일본 내 확진자 절반 정도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인 BA.5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쿄대 연구팀 실험 결과 BA.5 바이러스는 하루 동안 기존 BA.2보다 34배나 많이 증식했습니다.

그만큼 증상을 일으키는 힘이 강하다는 얘기입니다.

전문가들은 다음 달 초쯤 일본 내 감염자 대부분이 BA.5에 감염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오자키 하루오 / 일본의사회 이사 : BA.5 바이러스로의 전환이 예상보다 빠르고 3차 백신 접종 효과도 떨어져 감염자가 크게 늘고 있다고 봅니다.]

일본 정부는 공항과 기차역 등에 코로나 검사 센터를 설치하고 4차 백신 접종도 서두르기로 했습니다.

이달 시행하려던 '전국 여행 지원'도 당분간 미룬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준 긴급사태 등 코로나 규제는 현재 검토하지 않고 있다며 개인 방역을 강조했습니다.

[마쓰노 히로카즈 / 일본 관방장관 : 일사병에 충분히 주의하면서 마스크의 적절한 착용, 손씻기, 밀집 피하기, 환기 등 기본 방역 수칙을 철저히 해 주시길 바랍니다.]

엔저와 물가 급등으로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 일본은 규제를 최소화하면서 감염을 막아야 하는 과제에 직면했습니다.

도쿄에서 YTN 이경아입니다.





YTN 이경아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2071423150165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