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현장] 정미경 최고에게 듣는 '이준석 사태 숨은 얘기'

연합뉴스TV 2022-07-12

Views 6

[1번지현장] 정미경 최고에게 듣는 '이준석 사태 숨은 얘기'


뉴스1번지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에 이어서 이번에는 정미경 최고위원 스튜디오에 모시고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최고위, 선수별 의원 모임, 의총. 릴레이 회의 끝에 '권성동 직무대행 체제'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최고위원으로서 이 결정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어제 최고위원 회의에서는 구체적으로 무슨 말이 오갔는지 궁금한데요?

권성동 원내대표가 당대표 직무대행을 하기로 결정한 후에 이준석 대표와 얘기 나눠 보셨습니까?

이준석 대표는 지금 거취 표명을 하지 않은 채 잠행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징계를 받아들인 건지, 아니면 윤리위 재심이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는 등의 반격을 준비하고 있는 건지, 어떻게 보십니까?

직무대행 체제 결정이 나자 이준석 대표가 SNS에 "당원 가입하기 좋은 월요일입니다" 이런 글을 올렸습니다. 어떤 의미라고 보세요?

'당원권 정지 6개월' 이준석 대표에게 내려진 징계, 정미경 최고위원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준석 대표의 윤리위 회부와 중징계 결정을 두고 이런저런 뒷이야기가 많습니다. 김용태 최고위원은 "작년 연말부터 '이준석 쳐낸다'는 지라시가 돌았다" 이런 얘기를 했고요. 한 언론사에서는 윗선이 개입됐다, '7억원 각서'가 대선 당시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에 활용됐다, 이런 보도를 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이준석 대표와 국민의힘은 어떻게 될 것인가, 무엇을 해야 하는가도 얘기를 해봤으면 좋겠는데요.
이준석 대표, 6개월 뒤에 복귀하는 건가요?

경찰 수사 결과에 따라 이준석 대표의 정치적 운명과 당의 지도체제도 달라질 것 같은데요?

일부 윤핵관과 당권주자들은 불안한 상황을 안고 가지 말고 이준석 대표는 자진사퇴하고 조기전대를 해서 빨리 수습하자, 이렇게 주장하고 있는 걸로 알려졌는데요. 조기전대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윤 대통령의 지지율이 취임 두 달 만에 30%로 내려앉았고, 국민의힘 역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지율 추이 어떻게 보시고, 해결책을 뭐라고 보시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국민의힘 #직무대행 #최고위원회의 #윤리위_중징계 #지지율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