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인터뷰] 30일까지 '여행가는 달'… 열차·항공·숙박 할인

연합뉴스TV 2022-06-06

Views 6

[출근길 인터뷰] 30일까지 '여행가는 달'… 열차·항공·숙박 할인

[앵커]

이번 달 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 주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숨죽였던 여행심리가 되살아 나는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이달 말까지 '여행가는 달' 행사를 개최하는데요.

오늘은 안효원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을 만나 '여행가는 달' 관련 이야기 들어봅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함예진 캐스터 나와주시죠.

[캐스터]

출근길 인터뷰입니다. 오늘은 안효원 팀장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안녕하세요.

[안효원 /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마케팅팀장]

안녕하세요.

[캐스터]

여행 가는 달은 2014년부터 운영해 온 여행주간 연장선이라고 들었는데요. 어떤 행사이고 기획 배경 또한 굉장히 궁금합니다.

[안효원 /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마케팅팀장]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올 6월을 여행 가는 달로 정하고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다양한 여행 혜택과 여행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2014년부터 매년 봄, 가을로 2주간 여행주간을 운영해 왔는데요. 작년부터는 보다 집중적인 여행 혜택을 드리기 위해서 여행 가는 달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여행 가는 달 캠페인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폭발하고 있는 국민들의 여행 수요에 부응하고 그동안 침체된 여행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다시 국내 여행이 일상화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캐스터]

여행으로 재생하기 이 주제로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던데 구체적으로 어떤 혜택들이 있나요?

[안효원 /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마케팅팀장]

저희가 크게 교통, 숙박, 관광지, 유원 시설 부분에서 할인혜택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교통 부문에서는 5개 관광열차 요금 그리고 숙박 체험권과 결합 구매한 고속철도 승차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해 드리고 있습니다. 내일로 패스도 1만 원 할인이 제공되고 있고요. 렌터카, 항공, 시티투어버스 할인도 함께 진행합니다. 그리고 숙박 부분에서는 바로 오늘 6월 7일부터 할인권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6월 9일까지 3일 동안 강원, 경기, 경북 등 사업에 참여한 8개 지자체에 한해서 사용 가능한 5만 원 특별할인권을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발급해 드립니다.

그리고 6월 10일부터는 서울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3만 원 숙박 할인권을 발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유원시설과 캠핑장 요금 할인 그리고 여행업계에서 제공하는 여행 가는 달 특별할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캐스터]

어디로 갈지 또 어떤 체험을 해야 할지 이런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들었는데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신청 방법도 설명해 주시죠.

[안효원 /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마케팅팀장]

관광공사 10개 국내 지사와 지자체가 함께 기획한 여행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음챙김, 나만의 여행, 지역특화를 테마로 30여 개의 지역 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했는데요. 서핑, 승마체험, 걷기 여행부터 미식 여행, 농촌 여행, 캠핑 여행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요. 저희 캠페인 누리집을 통해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또 각 지자체와 여러기관들이 특별히 6월 한 달 동안 제공하는 여행할인과 행사, 이벤트들도 저희 누리집에 한데 모아두었으니까 여행 가시기 전에 꼭 한번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검색창에 여행 가는 달을 검색하셔서 캠페인 누리집에 들어오시면 프로그램별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캐스터]

마지막으로 여행 가는 달의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안효원 /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마케팅팀장]

캠페인 기간 중인 6월 16일부터 6월 19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는 2022년 내나라여행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올해는 여행 정보뿐 아니라 여행 상품을 직접 사고파는 여행 시장도 함께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 6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는 싱크하우스 캠페인을 통해서 여행객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행사와 여행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저희 여행 가는 달 캠페인은 정부와 여러기관들, 지자체와 여행업계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서 다양한 여행 혜택과 새로운 여행 콘텐츠로 국민들께서 우리나라를 여행하고 즐기시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리는 캠페인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캐스터]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출근길 인터뷰였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 #여행가는달 #내나라여행박람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