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시선] 취임식 D-6…대형 걸개그림 걸고 무대 준비 外
▶ 취임식 D-6…대형 걸개그림 걸고 무대 준비
'1번지 시선'. 오늘의 첫 번째 사진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을 엿새 앞두고 국회 본청 앞 무대 단상에 대형 걸개그림이 걸리는 모습입니다.
이 걸개그림은 지난달 용산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어린이 그림 그리기 축제 출품작들을 모은 건데요.
'어린이가 꿈꾸는 대한민국'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우주와 하늘, 해양, 자연 등을 주제로 캔버스 위에 미래 대한민국의 꿈을 펼쳐냈습니다.
그림 하나하나에 담긴 어린이들의 소망처럼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뜻깊은 취임식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 고개 숙인 HDC 현산…광주 아파트 새로 짓는다
두 번째 사진볼까요?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들이 광주 화정 아이파크 전면 재시공을 주장해 온 입주 예정자들의 요구를 따르겠다고 발표하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사고가 났던 화정 아이파크 단지는 총 8개 동에 847가구로, 올해 11월 30일 입주 예정이었는데요.
지난 1월 201동 공사장이 무너져 내리면서 작업자 6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해, 공사가 중단된 상태입니다.
전체 8개 동을 전부 허물고 다시 짓기로 하면서 준공까지 앞으로 70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서울광장에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문구
마지막 사진입니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서울광장 잔디밭 위에 '서울의 미래, 꿈꾸는 어린이'라는 문구가 새겨졌습니다.
서울시 홍보 대사인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도 눈에 띄는데요.
어린이날 100돌을 기념해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로 2년 넘게 움츠렸던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마음껏 미래를 꿈꾸는 어린이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1번지 시선'이었습니다.
#걸개그림 #어린이날 #HDC 현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