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시선] 박진 "한미, 한 차원 높은 포괄적 전략동맹 공감" 外
▶ 박진 "한미, 한 차원 높은 포괄적 전략동맹 공감"
'1번지 시선'. 오늘의 첫 번째 사진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한미정책협의대표단 박진 단장이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과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입니다.
현지시간 4일, 박진 단장은 미국 측과 한미동맹을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격상하는 데 공감했다고 밝혔는데요.
박 단장은 이어 북한의 도발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한미 간 공조를 지속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물가 상승률 4%대 진입…유류세 30% 인하
두 번째 사진 볼까요?
서울 시내 한 주유소입니다. 높은 기름값 등의 영향으로, 3월 소비자 물가가 10년여 만에 처음 4%대로 상승했습니다.
물가가 이렇게 오른 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국제유가를 비롯한 원자재 가격이 급등했기 때문인데요.
특히 석유류는 이번에 31.2% 오르며, 전체 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정부는 가계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유류세 인하폭을 기존 20%에서 30%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 드러나는 러시아군 민간인 집단 학살 정황…러 "가짜"
마지막 사진입니다.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외곽 도시 부차 주거지역에 조성된 임시 묘지입니다.
러시아군을 몰아내고 최근 탈환한 이 도시에서는 민간인 수백 명이 학살된 채 발견됐습니다.
러시아는 의혹이 가짜라고 반발하고 있지만, 러시아군의 우크라이나 민간인 집단 학살 정황이 속속 드러나면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전범 재판에 회부할 뜻을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1번지 시선'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