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인수위' 인선 마무리...내일 현판식 열고 출범 / YTN

YTN news 2022-03-17

Views 10

윤석열 당선인 대통령직 인수위 구성 마무리
경제2·과학기술교육·사회복지문화 분과 발표
당선 일주일 만에 ’속전속결’…"민생 더 살필 것"
인수위, 내일 현판식 열고 출범…50여 일간 활동


윤석열 당선인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위원 24명의 명단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인수위는 내일 현판식과 함께 출범해 50여 일 동안 새 정부의 밑그림을 그릴 예정입니다.

김태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10년 만에 출범하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모든 진용을 갖췄습니다.

윤석열 당선인 측은 마지막으로 '경제 2분과'와 '과학기술교육', '사회복지문화' 부문 인수위원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부동산과 산업 정책을 다루게 될 경제 2분과에는 이창양 카이스트 교수 등 학계 출신 인사가 주로 포진한 가운데

과학기술교육 분과는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이 간사를 맡고 김창경, 남기태 교수 등이 위원으로 참여합니다.

사회복지문화 분과에는 원내 노동 전문가인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을 비롯해 백경란, 안상훈 교수와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합류했습니다.

이로써 윤 당선인은 지난 10일 당선증을 받은 지 일주일 만에 인수위원 24명의 명단을 확정하며 위원회 구성을 마쳤습니다.

속전속결로 인수준비를 끝내고 빈틈없이 민생을 챙기겠다는 뜻이라고 당선인 측은 설명했습니다.

[김은혜 /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 : 새 출발을 알리는 이 시간은 몇 개 정부 통틀어서 상당히 빠른 속도로 전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민생을 보다 꼼꼼하게 살피기 위해서 1분 1초도 허투루 보내지 않고 쓰겠습니다.]

인수위원회는 내일 오전 현판식과 함께 본격 출범해 취임까지 남은 50여 일간 새 정부의 밑그림을 그립니다.

각 정부 부처의 업무 보고와 새 정부 내각 구성 논의 등에도 한층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YTN 김태민입니다.




YTN 김태민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31718023837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