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큐] 다시 불기 시작하는 '안풍'...단일화 있나 없나? / YTN

YTN news 2022-01-07

Views 0

■ 진행 : 김영수 앵커
■ 출연 : 권은희 / 국민의당 원내대표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와 함께 최근의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 강세 그리고 야권 단일화 가능성 등에 대해서 물어보겠습니다. 권은희 대표 화상으로 연결돼 있는데요. 권은희 대표님 나와 계시죠?

[권은희]
안녕하십니까?


지금 선거를 앞두고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장으로서 지방 일정 순회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어디에 가 계십니까?

[권은희]
지금 광주에 내려와서 신년 인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보니까 오늘 나온 여론조사도 안철수 후보 지지율이 굉장히 높게 나타났습니다. 계속 두 자릿수가 나오고 있고 오늘 나온 갤럽 조사는 15%까지 나왔습니다. 최근 안 후보 여론조사 지지율 강세, 어떤 이유 때문으로 보고 계세요?

[권은희]
더불어민주당이 만든 아수라판 그리고 국민의힘이 만든 아사리판 대선 속에서 역대급 비호감을 느끼고 계신 속에서 정상과 상식이 있는 후보인 안철수 후보의 모습들, 면면들이 다시 보여지고 있고 또 안철수가 제시하는 미래 성장 전략 그리고 청년에 대한 비전 제시, 이러한 정책들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앞서 안철수의 바람, 과연 어디까지 불까. 이런 전망에 대해서 직접 들어보려고 연결을 했다라고 말씀드렸는데 이게 미풍에 그칠 것이다, 다양한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니면 판을 뒤집을 태풍이 될 수도 있다. 의원님은 물론 태풍이 될 것이다라고 믿고 계신 거죠?

[권은희]
제가 오늘 광주에 와셔신년인사를 드리고 있는데요. 안철수 후보지지율 상승에 대해서 모두들 알고 계시고 격려를 하시면서 이런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안철수가 기호지세다라고 말씀을 하시면서 호가 호랑이 호이기도 하고 호남 호이기도 하다.

그동안 광주에서 국민의당이 사실은 냉정한 시선에 갇혀 있었는데 이러한 변화의 바람이 확실히 불고 있고 그리고 지금의 상승세가 유지가 될 것이고 더 올라갈 것이다라는 그런 말씀들, 그런 민심의 변화들을 말씀을 많이 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말씀으로 이런 현장의 민심으로 답변을 갈음하겠습니다.


알겠습니다. 그런데 국민의힘 쪽에서는 국민의힘 내홍 사...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10716193469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