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1주택 양도세 비과세 기준 상향…9억→12억원

연합뉴스TV 2021-12-07

Views 0

[AM-PM] 1주택 양도세 비과세 기준 상향…9억→12억원

오늘(8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주택 양도세 비과세 기준 상향…9억→12억원

오늘(8일)부터 실거래가가 12억 원 이하인 주택을 거래하는 1세대 1주택자는 양도소득세가 면제됩니다.

정부가 1세대 1주택자의 양도소득세 비과세 기준을 시가 9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높이는 개정 소득세법을 공포하고 시행하는 건데요.

이에 따라 실거래 양도 가격이 12억 원 이하일 경우 비과세 혜택을 주고, 12억 원이 넘을 경우에도 양도세가 줄어듭니다.

이번 소득세법 개정안은 통과 이후 6일 만에 시행되는 것으로, 당초 예정했던 시행 시기보다 20일 앞당긴 조치입니다.

▶ 요소수 온라인 구매 시작…'20L 제한'

오늘(8일)부터 온라인에서도 요소수를 살 수 있습니다.

정부는 앞서 요소수 수급 관련 범부처 합동 대응 회의를 열고 주유소 등으로 제한했던 판매처를 인터넷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구매 기회가 돌아가도록 아이디 1개당 하루 20리터까지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마트 등으로 요소수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청소년 백신접종 학생·학부모·전문가 온라인 포럼

교육부는 오늘(8일)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예방접종 전문가가 참여하는 온라인 포럼을 엽니다.

서울 영등포구 양화중학교에서 열리는 이 포럼에는 유은혜 교육부 장관과 정재훈 가천대 예방의학과 교수, 최영준 고려대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참석합니다.

전문가들은 학생과 학부모의 질문에 대답하며 학교 방역과 백신 접종 관련 정보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이 행사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됩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