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본격 대선 행보 시작...野 주자, 강원 토론회 / YTN

YTN news 2021-10-27

Views 6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예비후보 등록과 대통령 면담을 마치고 본격 행보에 나섰습니다.

대선 후보 선출까지 열흘도 남지 않은 국민의힘 대권 주자들은 오늘 강원 지역 TV 토론회에 나섭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김태민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이재명 후보, 오늘부터 본격 행보에 나서는데 첫 행선지는 어딘가요?

[기자]
네 이재명 후보는 이제 경기도지사 직함을 떼고 민주당 대선후보로서 공식 일정을 수행합니다.

어제 예비후보 등록과 문재인 대통령 면담까지 마친 만큼 이후 첫 행선지가 주목됐는데요.

오늘 오전 서울 관악구의 한 시장을 방문하며 민생 행보를 택했습니다.

코로나19 위기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된 만큼 현장의 목소리를 듣겠다는 취지인데요.

이재명 후보는 이 자리에서 지역 화폐와 관련한 자신의 생각도 밝힐 전망입니다.

이 후보는 앞서 한 차례 내년도 지역 화폐 예산을 대폭 삭감한 재정 당국의 결정을 비판했는데 이런 입장이 다음 달 내년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당 정책 기조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이낙연 전 대표, 정세균 전 총리에 이어 오늘은 또 다른 경선 경쟁자인 추미애 전 장관을 만납니다.

이 후보는 오찬 회동에서도 추 전 장관에게도 선대위 참여를 요청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서 어제 정 전 총리를 만난 자리에서도 '원팀' 정신과 정권 재창출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어제) : 당원들의 염원, 민주당을 지지하는, 개혁과 민생을 지지하는 많은 국민 여러분 뜻에 맞춰서 정권 재창출하고 4기 민주정부 만들어서 좀 더 새로운 나라 같이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이처럼 이재명 후보는 대선후보로서 본격적인 민생·정책 행보에 시동을 거는 동시에 경선 과정에서 흩어진 당 민심을 하나로 추스르는 작업을 이어갈 전망입니다.


국민의힘 대권 주자들은 오늘 강원 지역 TV 토론에 나서죠?

[기자]
네 국민의힘은 막판까지 후보 간 힘겨루기가 이어졌던 경선 여론조사 문항 논란을 매듭지으며 큰 산을 넘었습니다.

질문 하나에 후보 4명의 일대일 대결을 모두 담은 이른바 '절충형 사지선다' 방식이 확정된 건데요.

이에 대해 유력 주자인 윤석열 전 총장은 '아쉽지만 수용'을, 홍준표 의원은 '만족한다'는 입장을 내놨습... (중략)

YTN 김태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027112042722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