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대선 주자들은 오늘도 분주하게 정책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 여야 대선 주자들은 오늘도 분주하게 정책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여야 대선 주자, 나란히 정책 행보...정우택 "대선 전 개헌"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1

[앵커]
여야 대선 주자들은 오늘도 분주하게 정책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이런 가운데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오늘 2월 임시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했는데, 정치권 반응은 싸늘했습니다.

국회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이형원 기자!

여야 대선 주자들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먼저 지지율 선두를 달리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4차 산업혁명 현장 점검에 나섰습니다.

오늘 오후 서울 종로구 세운상가에 있는 팹랩을 방문했는데요.

이곳은 디지털 제작 장비를 활용해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물로 만들 수 있는 공공 제작 공간입니다.

문 전 대표는 이 자리에서 4차 산업혁명 공공 인프라의 모범 사례인 이곳을 적극적으로 확산시켜 청년 일자리를 많이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힐 예정입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경북 안동에서 토크 콘서트를 열고 청년들을 만났습니다.

심각한 청년 실업 문제와 이들이 원하는 일자리에 대해 듣고 함께 대화하는 자리를 마련한 겁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부산 소녀상을 찾아 한일 위안부 합의 재협상을 거듭 주장하고, 철도노조 부산지부 강연을 통해 노동 기본권 보장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4차 산업혁명 포럼에 참석해 미래 먹거리 창출 방안을 논의합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자신의 대선 공약인 근로자들의 정시퇴근 보장법과 관련해 시중은행을 방문했는데요.

서울 을지로에 있는 IBK 기업은행 본사에서 어린 자녀를 둔 은행원들과 만나 육아와 직장생활을 함께하는 데 따른 고충을 들었습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댄 버튼 전 미국 연방 하원의원 등 방한단을 만나 한반도 통일과 한미 동맹관계 등 안보 이슈와 관련된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앵커]
2월 임시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 오늘은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했죠?

[기자]
정우택 원내대표는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국민께 죄송하다는 말로 시작했습니다.

지금의 국가 위기는 새누리당의 부족함 탓이라며, 보수의 실패가 아니라고 강조했는데요.

그러면서 분명한 책임의식을 갖고 끊임없는 개혁으로 정통 보수정당으로 재탄생하고, 진정한 보수정권의 재창출을 위해 온몸을 던지겠다고 말했습니다.

개헌에 대한 중요성도 거듭 강조했는데요.

현...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203140159718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