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 경기도지사]
지사 이재명.
[서영교 / 행정안전위원장]
모두 자리에 앉아주십시오. 다음으로 기관장 인사 및 업무보고 순서입니다. 효율적인 국정감사 진행을 위해 업무보고는 기관장께서 간략하게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님 나오셔서 인사하시고 업무보고해 주십시오.
[이재명 / 경기도지사]
존경하는 서영교 위원장님 그리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여러 위원님들의 경기도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위원장님 말씀처럼 가급적이면 세부적 업무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하고 이 뒤에 각 우리 증인들 소개 순서가 있기는 한데 그것도 생략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여러 위원님들께서 시간이 아까우실 것 같아서 저도 가능하면 생략해가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2월 본격화된 코로나19가 해를 넘겨 지속되고 있습니다.
델타변이 확산으로 인한 4차 대유행도 길어져서 경기도민을 비롯한 우리 국민들께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계십니다. 그동안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은 위기를 맞을 때마다 연대와 협력으로 더욱 단단하게 힘을 모으면서 위기 극복에 앞장서 왔습니다.
전 국민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나와 내 가족 그리고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서 방역대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덕분에우리는 일상의 회복을 향해 한 걸음씩 더 나아가고 있습니다.
집합금지와 영업제한 조치에 기꺼이 협조해 주신 소상공인들과방역의 최전선에서 몸을 던져 헌신해 주신 의료진 그리고 방역당국의 관계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경기도는 도민과 국민의 평안한 일상을 돌려드리기 위해중앙정부와 발맞춰서 때로는 정부정책을 보완 확대하고 또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해 가겠습니다.
□ 경기도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여정을 이어왔습니다.
우리는 과거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자본과 기술,더 훌륭한 노동력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성장에 따른 기회부족으로 불공정과불평등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일상 곳곳의 관행으로 자리잡은 특권과 반칙을 없애고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불법 사금융의 민생침해 행위를 엄단하고 페이퍼 컴퍼니 입찰 담합 제재를 강화하는 등으로 반칙과 특권으로 이익을 볼 수 없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체납자 실태조사...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21&key=20211018102652471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