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포커스] 매일 새로 불거지는 '대장동 의혹' / YTN

YTN news 2021-09-28

Views 5

■ 진행 : 이광연 앵커
■ 출연 : 최창렬 / 용인대 교수, 이기재 / 동국대 겸임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몸통도 아직 모르겠고 불똥도 또 어디로 튈지 모르는 상황에서 오늘도 난타전은 계속됐습니다. 이번에는 국민의힘이 화천대유 관계자와의 연결고리를 찾았다면서 이재명 지사를 겨냥한 건데요. 이재명 지사, 국민의힘이 자충수를 두고 있다면서 거친 표현으로 반발했습니다.

나이트 포커스 오늘은 최창렬 용인대 교수, 이기재 동국대 교수 두 분과 함께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가 마이크 차고 대담 준비하시면서 화천대유 누구 겁니까라고 가볍게 질문드렸더니 이게 어떻게 마무리될지 모르겠습니다라고 두 분이 말씀을 모으셨거든요.

그만큼 얽히고 설키고 다양한 갈래들이, 얼개들이 있기 때문 아닐까 싶은데 어제 공수가 바뀌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오늘 또다시 공수의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이번에는 화천대유 사내이사가 논란인데. 그러니까 요약을 하면 국민의힘이 이 지사와의 연결고리를 찾았다면서 반격에 나선 거예요.

[최창렬]
반격 치고는 너무 화력이 약해요. 지금 이화영 전 열린우리당 의원, 17대 의원이었어요. 화천대유의 사내이사면서 천화동인의 소유주라는 이 모 씨, 그분이 이화영 전 의원의 보좌관을 했다는 거예요. 그런데 오래된 얘기잖아요, 17대 국회니까. 이화영 전 열린우리당 의원은 현재 킨텍스라는 일산에 있죠. 거기 대표이사예요.

이화영 전 국회의원은 현재 킨텍스 대표이사라는 분, 이분은 이재명 지사하고는 아주 가까운 사이로 알려져 있는 것이고요. 그러니까 연결고리라는 게 이재명 지사와 가까운 이화영 전 의원의 보좌관, 과거지만 꽤 오래된 얘기예요. 이화영 전 국회의원의 보좌관이 화천대유의 사내이사다. 그 연결고리가 뭔가 있는 거 아니냐.

그리고 설계를 이재명 지사가 본인이 직접 자신이 했다고 얘기했으니 이게 드디어 이재명 지사와의 화천대유와의 관계에서 연결고리가 나왔다라고 주장하는 거예요, 국민의힘에서. 그런데 그렇게 이해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됐어요. 이재명 지사도 스스로 모르는 사람이라고 얘기했잖아요. 모를 확률이 저는 굉장히 많다고 봐요. 2004~2005년도면 이재명 지사가 그때 정치도 안 할 때였고요.


성남시장... (중략)

YTN 이광연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928223004654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