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미군 철수 후회 없어...국익 없는 전쟁 안 해" / YTN

YTN news 2021-08-16

Views 12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 정부 붕괴 사태와 관련해 미군을 철수시켜 아프간 전쟁을 끝내기로 한 자신의 결정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 시각 16일 백악관 대국민 연설에서 아프간에서 미국의 임무는 국가 건설이 아닌 테러 대응이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특히 아프간 정부가 포기한 전쟁에서 미군이 희생돼선 안 된다며 미국의 국익이 없는 곳에 머물며 싸우는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아프간 전역을 재장악한 탈레반이 미국을 공격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에 나서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언급은 아프간이 탈레반에 함락된 이후 처음 나온 것입니다.

휴가를 위해 대통령 별장 캠프 데이비드에 머물던 바이든 대통령은 미군 철수로 아프간이 탈레반 수중에 들어가자 대국민 연설을 위해 백악관에 서둘러 복귀했습니다.

YTN 강태욱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817074654706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