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오사카 소녀상 전시회 개막...극우세력 위력시위 / YTN

YTN news 2021-07-16

Views 3

일본 극우세력의 협박에도 굴하지 않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상징하는 '평화의 소녀상' 등을 전시하는 '표현의 부자유전·간사이'가 오늘(16일) 일본 오사카시에서 개막했습니다.

오사카부립 노동센터 '엘·오사카'에서 막을 연 이 전시회는 현지 경찰의 삼엄한 경계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수십 명의 경찰이 극우 세력의 공격에 대비해 전시 시설 주변에서 경계 임무를 수행했고, 주최 측 관계자들은 입장하는 관객들의 소지품을 일일이 확인했습니다.

'개최하면 실력 저지에 나서겠다'는 내용의 협박문이 최근 엘·오사카 측에 배달되는 등 일본 내 극우세력의 협박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극우단체들은 전시회장 앞 도로에서 10여 대의 대형 가두선전 차량을 동원해 전시회 진행을 방해할 목적으로 시끄럽게 위력 시위를 했습니다.

오사카 전시회에는 김서경·김운성 부부 작가의 평화의 소녀상과 함께 오우라 노부유키 감독의 영상물 '원근을 껴안고 파트 2' 등이 소개됐습니다.

'원근을 껴안고 파트 2'에는 히로히토 전 일왕의 모습이 담긴 콜라주 작품을 불태우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불타는 장면의 배경 음악으론 아리랑이 사용됐습니다.

지난 13일 엘·오사카에 배달된 협박문에는 "예상하지 못한 사태를 경고한다. 전시 시설의 파괴, 인적 공격을 포함한다"고 위협하며 전시회 취소를 요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표현의 부자유전·오사카가 열리는 엘·오사카 앞에선 연일 극우세력의 전시회 반대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YTN 김기봉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716165607474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