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핫피플] 손흥민 기념메달 출시…"더 훌륭한 선수 될 것" 外
▶ 손흥민 기념메달 출시…"더 훌륭한 선수 될 것"
SNS핫피플, 첫 번째 핫피플입니다.
축구 국가대표이자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 선수를 기념하는 공식 메달이 출시됐습니다.
한국조폐공사는 원형과 지폐형 두 가지 형태의 손흥민 기념 메달을 공개했는데요.
원형 메달 앞면은 득점 후 포효하는 손흥민 선수를, 뒷면에는 'SON' 문자와 등번호 '7'이 새겨진 유니폼 뒷모습을 담았습니다.
지폐형 메달의 앞면은 공격적인 드리블로 득점 후 환희에 찬 손흥민 선수 얼굴을, 뒷면에는 세리머니 하는 전신 모습으로 제작됐는데요.
손 선수는 "더 열심히 하고, 훌륭한 선수가 되라는 격려로 믿고 있다"며 "메달을 만들어주신 의미를 잘 새기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제작된 기념 메달은 2주간 판매되며 수익금 일부는 손 선수 뜻에 따라 국내 유소년 축구 발전기금에 쓰인다고 합니다.
▶ "함께 춤을" 21년 전 약속 지킨 아빠 '눈물바다'
두 번째 핫피플입니다.
21년 전 사고로 몸이 불편한 아빠가 딸과 함께 춤을 추기로 한 약속을 지킨 영상이 화젭니다.
미국 전직 카레이서였던 아빠 샘슈미트, 주행 도중 안타까운 사고로 마비가 와 걸을 수 없게 됐는데요.
당시 딸 사바나의 나이 겨우 두 살.
어릴 적 딸과 함께 춤을 추기로 약속을 기억한 아빠 슈미트는 딸의 결혼 발표를 듣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 2년간 몰래 재활을 하면서 보행을 도와줄 장치까지 맞췄습니다.
마침내 딸의 결혼식, 아빠는 힘겹게 두 다리로 한 발짝 한 발짝 내디뎌 딸의 손을 잡고 춤을 출 수 있었습니다.
아빠의 깜짝 선물에 딸은 놀란 표정으로 아빠의 손을 잡고 춤을 추기 시작하는데요.
하객들은 물론 결혼식장은 눈물바다가 됐습니다.
딸을 위해 최고의 결혼식을 만들어 준 아빠, 너무 멋지죠?
지금까지 SNS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