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새 지도부가 상견례를 합니다.
민주당 송영길 신임 대표가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을 예방하는데요.
두 지도부가 어떤 첫인사를 나눌지, 현장으로 직접 가보겠습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축하드리고 당선되자마자 첫날 일정으로 우리 국민의힘을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환영해 마지않습니다.
치열한 경선의 과정을 잘 통과하시고 새로운 개혁을 바라는 쇄신, 그동안 계속 쇄신에 관한 말씀을 많이 하신 걸로 알고 있는데 개혁을 바라는 그 열정을 잘 녹여내시면서 당선되신 만큼 우리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쇄신의 동반자가 되어서 같이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때로 경쟁할 것은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상생의 관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그렇게 저희들도 노력하겠습니다마는 또 송영길 대표님께서도 같은 마음으로 해 주실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특별히 송영길 대표님은 제가 외교통일위원회에 속해 있는데 우리 위원장님으로 모시고 있고 비서실장 되신 김영호 의원님은 외교통일위원회 민주당 간사이고 해서 평소에 오랫동안 서로 외교적 관계를 계속해 왔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아마 잘 협조할 수 있는 좋은 대표님이 되실 것이라 저는 생각하고요. 늘 앞으로 서로 대화하면서 좋은 국회, 생산적인 국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데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축하드립니다.
[송영길 /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
감사합니다. 우리 김기현 원내대표 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님께서 이렇게 저를 환대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또 많은 의원님들이 함께 이렇게 맞아주셔서 감사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어려운 경선을 뚫고 원내대표에 당선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겠습니다.
대표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저희들은 같은 상임위원회에서 1년이 넘게 같이 부대끼면서 많은 소통을 해왔습니다. 그런 자세로 여야가 코로나 재난 시대에 우리 국민들에게 서로 조그마한 것 가지고 싸우는 모습보다는 대승적으로 협력해서 국민의 근심을 풀어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저는 우리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협의해서 이해충돌방지법을 잘 합의해서 통과시켰습니다. 특히 국민의힘 의원님께서 법안심사소위원장을 맡았는데 제가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으로...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503150055308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