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 /> "아스트라"/>

누적 환자 8만명 넘어..."아스트라제네카 만 65세 이상 사용상 주의" / YTN

YTN news 2021-02-05

Views 2

중앙약사심의위,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조건부 허용’ 권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4~12주 간격 2회 투여 적절"
"주의사항에 ’만 65세 이상 백신 접종 신중 결정’ 반영"
"임신부 접종 권장 안 해…수유자 주의 사항도 기술"


국내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다시 3백 대로 내려왔습니다.

하지만 안정세라고 보기에는 변수가 많아, 정부는 '3월 대유행'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국민 모두의 협조를 거듭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 도입이 예정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만 65세 이상이 접종받기에는 '사용상 주의'가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취재기자를 연결합니다. 이승훈 기자!

먼저, 조금 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중앙약사심의위원회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조건부 품목 허가를 권고했는데요. 이 내용부터 정리해 주시죠.

[기자]
'중앙약사심의위원회'의 자문의 결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조건부 허용' 권고입니다.

중앙약사심의위는 먼저, 해당 백신은 4~12주 간격으로 2회 투여가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만 65세 이상의 효능의 효과와 관련해서는, 사용 주의사항에 '만 65세 이상의 백신 접종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는 내용을 반영해야 한다고 자문했습니다.

또, 추후 만 65세 이상자 접종을 위한 '미국 임상시험 결과 분석 자료 제출'도 권고했습니다.

약심위는 '임신 기간 백신 접종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밝혔고 '이 약이 모유로 분비되는지는 알 수 없다'는 내용 역시 주의사항에 기술하라는 의견을 냈습니다.

결국, 중앙약사심의위원회의 의견은 먼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임상시험 결과 제출을 조건으로 품목을 허가하되, 18세 이상 만 65세 미만에게는 '아스트라제네카백신 접종'이 적절하다는 겁니다.

또, 만 65세 이상은 당장 접종보다는 '예방접종전문위원회' 등에서 안전성 여부를 더 논의한 뒤 백신 접종이 이뤄져야 한다고 권고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최종 허가는 이번 자문 결과를 토대로 '최종점검위원회'를 열어 결정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오전에 백신 도입과 관련한 언급을 했었죠?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전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시작하면서, 백신 도입과 관련한 절차는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오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도입과 관련한 식약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205115044407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