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포스코에너지, LNG터미널 20만㎘규모 탱크 증설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포스코에너지, LNG터미널 20만㎘규모 탱크 증설
포스코에너지가 액화천연가스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전남 광양시 LNG 터미널 설비 증설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증설은 6탱크 20만㎘ 용량으로 약 1,437억 원을 투자해 2024년 5월 준공될 예정입니다.
준공이 완료되면 광양LNG터미널의 저장 용량은 현재 73만㎘에서 93만㎘로 확대됩니다.
▶ KT 'AI 호텔' 성장세…메리어트 계열에도 확장
KT가 대구 메리어트 레지던스 190개 호텔형 객실에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호텔 서비스 'KT AI 호텔'을 시작합니다.
KT AI 호텔은 투숙객이 인공지능 음성명령으로 객실 조명이나 가전을 제어하고, 수건, 생수 등 편의용품을 요청하면 호텔 로봇이 찾아와 배달해주는 비대면 편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틱톡 "16세 미만 계정 승인받은 사람만 시청"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이 청소년 사용자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강화했습니다.
앞으로 전 세계 만 16세 미만 이용자의 틱톡 계정은 소유자가 팔로우를 승인한 경우에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 만 16세 미만 이용자의 영상은 앞으로 다운로드가 금지되고, 댓글 허용범위도 세분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현대홈쇼핑 "방송 화면에 QR 코드로 주문 가능"
현대홈쇼핑이 방송 화면에 나오는 QR코드를 통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홈쇼핑 방송 때 화면 오른쪽 위에 나오는 QR코드를 휴대전화 카메라로 스캔하면 현대H몰의 모바일 앱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데, QR코드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방송 중 쇼호스트가 사용 방법을 시연하며 안내할 계획입니다.
▶ 현대차, 더 뉴 코나 2.0 가솔린 모델 출시
현대자동차가 더 뉴 코나 2.0 가솔린 엔진 모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2.0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무단변속기를 탑재해 149마력의 성능으로, 가격은 1,962만 원부터 책정됐습니다.
또 저공해자동차 배출가스 허용기준을 충족해 수도권 기준 공영주차장 요금의 50%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