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승리선언 "통합 추구하는 대통령 되겠다" / YTN

YTN news 2020-11-08

Views 2

미국 대선에서 이긴 민주당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분열이 아닌 통합을 추구하는 대통령이 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은 현지 시각으로 7일 밤 자택이 있는 델라웨어주 윌밍턴의 야외무대에서 한 승리 연설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자신은 민주당원이 아니라 미국의 대통령으로서 통치하겠다며 정당을 아우르는 협치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대유행을 억제하고 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오는 9일 코로나19에 대처할 과학자와 전문가 그룹을 임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은 이와함께 미국이 전 세계의 등불이라고 믿는다며 미국이 다시 세계로부터 존경받게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번 연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그동안 패자가 선거 결과에 승복하는 메시지를 내온 전통을 124년 만에 깨고 소송 입장을 밝히며 불복하는 와중에 이뤄졌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01108132756399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