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오동건 앵커, 윤보리 앵커
■ 출연 : 우정엽 / 세종연구소 연구위원, 홍현익 /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 대선 개표가 막바지에 다달은 가운데 일부 경합주에서 여전히 초접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가 승기를 잡은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사실상 대선 불복을 선언하면서 개표가 완료돼도 한동안 혼란이 이어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나이트 포커스, 오늘은 홍현익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 우정엽 세종연구소 연구위원과 함께 미 대선 현황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 시각 현재 계속 개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까지 집계된 개표 현황 함께 보시고 계속 이야기 나눠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조지아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99%의 개표가 이루졌습니다. 거의 마무리 단계인데요. 49.4%로 퍼센트로 보면 동률이지만 현재 조 바이든 후보가 1000표 이상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스콘신주, 99%로 역시 개표가 많이 진행됐는데요. 현재 조 바이든 후보, 49.4%로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네바다는 89% 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48.5%, 49.4%. 조 바이든 후보가 앞서나가는 추세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애리조나주입니다. 90% 개표가 완료됐는데요. 조 바이든 후보 50.1%로 현재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애리조나의 경우를 각 언론사마다 바이든의 승리로 잡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지금 집계 현황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계속해서 펜실베이니아입니다. 95% 개표가 이루어졌고요. 49.5%, 조 바이든 후보가 49.2%로 0.3%포인트 차이가 나지만 조 바이든 후보가 따라잡는 추세가 굉장히 강합니다. 끝까지 가봐야 알 것 같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95%의 개표가 진행됐는데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50% 득표로 현재 이 지역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사실 특보를 하면서 선거 당일날도 모시고 이야기를 나눴었는데 또 이 스튜디오에서 뵙게 될 줄 몰랐습니다. 우선 한 주부터 살펴보죠. 어느 주를 관심 있게 보셨습니까?
[홍현익]
일단 오늘 극적으로 역전이 된 조지아주 16명입니다. 저걸로 사실 저는 끝났다. 트럼프 대통령이 몽니를 부리는 것이지 공화당 내부에서도 옳지 않은 태도다라는 얘기가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01106221801967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