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혜]
이 내용이 올 6월에서 7월 사이에 옵티머스 사건 수사에서 압수수색에서 나온 하자치유 문건이라고 합니다.
이거와 관련해서 총장님 보고받으신 적 있으십니까?
[윤석열]
제가 최근에 언론 보도 후에...
[전주혜]
언론 보도를 보고 아셨어요?
[윤석열]
그렇습니다. 언론 보도 후에 중앙에다 상세히 보고를 한번 하도록 해봐라 해서 그렇게 해서 보고를 받았습니다.
[전주혜]
그러면 총장님 말고 대검에서 다른 반부패 강력부장이나 혹시 보고 받은 적 있으십니까?
[윤석열]
그거는 저는 알지 못하는데 총장이 보고를 안 받았는데 참모가 어떻게 받겠습니까? 받고 저한테 보고 안 했다면 그건 문제죠.
[전주혜]
지금 검찰이 제대로 안 들어가고 있다고 국민들이 우려하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당연히 대검에 보고를 하고 알려야 될 사항. 지금 이런 것이 검찰총장 패싱이 되고 있다는 얘기거든요. 중앙검사장이 그러면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전혀 알려오지 않았고, 지금 그러면 중앙검사장으로부터 제대로 된 수사보고 받고 계세요?
[윤석열]
지금 언론 보도 후에 수사팀이 보강이 돼서 진행이 되는 과정은 제가 보고를 받고 있습니다.
[전주혜]
그것 말고도 중앙지검에 굉장히 중요한 사건이 많지 않습니까? 이와 관련해서 혹시 제대로 된 보고를 받고 있습니까?
[윤석열]
그것은 대검에 어느 정도 보고하느냐 하는 거는 각 부서별 보고 지침들이 있는데 거기에 따라서 보고를 하는데 그것도 사실 보면 애매한 게 많아서 일선 기관장이 총장에게 뭐를 보고할지 자기네가 알려줘야 저는 알 수 있죠.
[전주혜]
그런데 이 부분에 대해서 이게 결국은 로비 의혹, 이게 단순한 펀드 사기사건이 아니라 정권 게이트다, 이러한 우려들을 국민들이 하고 있는데요. 그럼 이 부분에 대한 수사 의지는 있으십니까?
[윤석열]
지금 수사팀도 대폭 보강을 해서 철저하게 수사를 해나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전주혜]
철저한 수사를 다시 부탁드리고요. 또한 중앙검사장의 이러한 부적절한 보고 누락, 이런 부분에 대해서 밝혀주시기를 요청을 드리겠습니다.
다음 화면 보겠습니다. 9월 28일에 추미애 장관의 아들, 군무이탈 의혹 사건과 관련한 수사 결과 발표가 됐습니다. 그런데 언론 보도에 따르면 대검의 보완수사 지시에도 동부지검이 그냥 무혐의 결정 내렸다 이렇게 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21&key=20201022153650849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