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태풍 '하이선' 영향으로 최대 400㎜ 물폭탄
태풍 '하이선'의 이동 경로와 함께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처법을 전문가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승배 한국기상산업협회 본부장 어서 오세요.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어제 방향을 동쪽으로 틀면서 한반도를 관통할 것이라는 우려는 덜었습니다. 현재 어디를 지나고 있고, 예상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내륙을 관통할 것이라는 당초 예상보다는 방향을 동쪽으로 틀었습니다. 우리나라에 미칠 영향도 당초 예상보다 약해질까요?
하지만 여전히 강한 수준으로 오기 때문에 우리나라 전역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는 변함이 없다고 하는데요. 최대 풍속이 초속 40m대면 어느정도의 위력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현재 제주와 호남에는 비가 오고 있습니다. 동쪽으로 방향을 틀었다고 하지만, 전국이 간접 영향권에 든다는데, 전국에 확대되는 시점은 언제인지, 또 얼마나 많은 비가 내릴지도 궁금한데요?
9호 태풍 마이삭이 북상했을 때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피해도 컸습니다. 해안가 지역의 해일 가능성은 어느정도나 되나요?
이번 태풍이 영향을 주는 시기에 가장 위험한 지역과 위험한 시간은 언제일까요?
태풍 3개가 연달아 올라오는 데다 앞서 올 여름 긴 장마가 있었던 터라 추가 피해가 걱정되는데요. 사전에 대비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