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인터뷰] 포스트코로나 시대, AI교실로 초등교육 변화
오늘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는 초등교육박람회가 열립니다.
올해로 벌써 11회째를 맞고 있는데요.
오늘은 행사를 주관하는 초등교육박람회의 김영균 팀장을 만나, 최근 교육 현장의 화두인 '온라인 교육'의 미래에 대해 살펴볼 텐데요.
박진형 기자 나와 주시죠.
[기자]
박진형의 출근길 인터뷰, 오늘은 김영균 팀장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안녕하십니까?
[이승훈 / 초등교육박람회 팀장]
안녕하십니까?
[기자]
초등교육박람회 이제 4일간 진행이 되는데 어떤 행사인지 먼저 소개를 해 주시죠.
[이승훈 / 초등교육박람회 팀장]
올해 11회를 맞이하는 초등교육박람회는 교육자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로운 교육 콘텐츠들을 제시해 드리고요. 그리고 교육세미나 그리고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서 강연을 개최하는 교육전문 박람회입니다.
[기자]
코로나 시대 어떻게 교육환경이 바뀔 것인가에 대한 고민도 굉장히 많은데 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내용이 반영됐는지요?
[이승훈 / 초등교육박람회 팀장]
저희 포스트 코로나 이후로 해서 비대면 언택팅이 굉장히 강화되고 있고요. 저희 교육 현장에서도 비대면과 언택팅 부분들이 강화되고 있어서 저희가 이번에는 동시 행사로 에듀테크 그리고 비대면 방과 후 교육관 그리고 AI교실 그리고 직접적인 상담이 아닌 직접 눈으로 제품을 보실 수 있는 언택트 전시관까지 해서 다양한 구성으로 저희가 초등교육박람회를 구성하였습니다.
[기자]
여러 가지를 이야기를 해 주셨는데 직접 와서 보시면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면 더 많은 도움을 받을까 궁금합니다.
[이승훈 / 초등교육박람회 팀장]
저희가 에듀테크쇼를 동시에 행사로 진행을 하면서 기존 교육과 관련돼서 있었던 제품들을 조금 더 4차 산업과 연결돼 있는 에듀테크쇼를 보실 수 있고요. 그리고 아니면 AI교실 아니면 방과 후 학습교육관 등 다양한 제품들을 보시면서 바뀌어가는 교육 트렌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자]
그러면 앞으로 사흘간 이 행사가 진행될 텐데 어떤 분들이 와서 보시면 좀 더 도움을 많이 받을지도 이야기를 해 주시죠.
[이승훈 / 초등교육박람회 팀장]
1학기 때 현장 교육이 교육 학습으로만 이루어졌기 때문에 창의교육이나 이런 부분들이 굉장히 많이 소홀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저희는 새롭게 더 제시하기 위해서 많은 부분을 준비했고요. 그런 부분들을 교사분들이나 아니면 방과 후 선생님들 아니면 지금 초등학생이나 교육하는 학생들 학부모분들이 현장에 오셔서 보시면 새롭게 바뀌는 창의교육이나 융합 교육에 관련된 교육 콘텐츠들을 한자리에서 보실 수 있는 그런 박람회입니다.
[기자]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박진형의 출근길 인터뷰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