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한국판 뉴딜, 일자리 창출·선도국가 전략"
문 대통령, 연설 통해 '한국판 뉴딜' 직접 설명
문 대통령, 한국판 뉴딜에 '그린' 포함 직접 지시
네이버 한성숙 대표·현대차 정의선 부회장 발표
국회 개원 연설도 준비…국정동력 회복 계기 주목
문재인 대통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국가 발전 전략으로 공을 들인 '한국판 뉴딜'의 구체적인 내용이 내일 공개됩니다.
문 대통령의 기조연설에 이어 정부·여당이 사업 계획을 설명하고,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도 화상으로 참여합니다.
김도원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주창한 '한국판 뉴딜'의 종합 계획이 국민 보고대회를 통해 공개됩니다.
문 대통령이 '한국판 뉴딜' 개념을 처음 제시한 지 석 달 만입니다.
경제위기에 대응한 대규모 일자리 창출 방안으로 출발한 한국판 뉴딜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도국가 발전 전략으로 발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연설을 통해 한국판 뉴딜이 무엇인지 직접 설명하고 강력한 추진 의지를 밝힐 예정입니다.
[문재인 / 대통령 (지난달) : 7월에 종합 계획을 내놓을 때에는 장기적이고 포괄적인 큰 그림과 함께 우리 정부 임기까지 이룰 구체적인 구상을 국민들께 보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판 뉴딜은 고용안전망의 토대 위에서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두 축으로 이뤄집니다.
오는 2025년까지 76조 원을 투자해 일자리 55만 개를 만들어 낸다는 계획입니다.
문 대통령은 기후변화 대응이 세계적 화두일 뿐 아니라 일자리도 많이 창출할 수 있다며 그린 뉴딜을 추가할 것을 직접 지시하기도 했습니다.
보고대회에는 네이버 한성숙 대표,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이 화상으로 참여해 디지털, 그린 뉴딜에 대한 기업의 의견을 전할 계획입니다.
[윤재관 / 청와대 부대변인 : 노·사·민·당·정의 협력과 국민의 자발적 참여로 국력을 결집해 한국판 뉴딜을 반드시 성공시킬 것입니다.]
한국판 뉴딜 연설에 이어, 청와대는 국회 상황을 주시하면서 문 대통령의 국회 개원연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규직 전환 문제, 청와대 참모 등의 다주택 보유 논란 등으로 국정 지지도 하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문 대통령의 연설로 반전의 계기가 생길지 주목됩니다.
YTN 김도원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71319090032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