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기웅 / 강원도 산불방지센터장]
주택의 화재 원인은 현재 조사 중에 있습니다.
풍속은 2~5m 정도를 왔다갔다하는데 순간 풍속은 11m가 넘는 곳도 있습니다.
피해 상황은 산림 피해가 85헥타르고요.
그다음에 인명피해는 없고 재산 피해가 주택 1동, 창고 1동 그다음에 우사가 1동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간략히 금일 05시 30분에 헬기가 이륙할 겁니다.
그때부터 진화 및 진압이 잔불 정리가 되게 되는데 유관기관 자원은 05시까지 현장에 반드시 도착해 있어야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안전사고를 최우선으로 하고요.
그다음에 섹터를 정한 게 있습니다.
보면 1번 섹터가 국립공단, 2번 섹터가 고성군, 3번이 산림청, 4번 섹터가 군부대, 5번 섹터가 경찰청, 6번 섹터가 의용소방대, 7번은 소방인데 소방은 아마도 동원 차량이 200대가 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아마 포위해서 들어가야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곳에 집중된 것이 아니라 원 안에 있는 구역을 전반적으로 다 돌면서 아마 배치가 될 예정이고요.
주의할 점은 반드시 안에서 밖으로 들어가야 된다는 점. 중첩되게 밟아주셔야 된다는 게 가장 유의할 점이고요.
안에서 밖으로 나오는 게 아니라 밖에서 안으로 들어가면서 잔불 정리 진화작전을 해야 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내일 진화 및 잔불정리 계획을 마치고요. 다음은 산림청장님의 산불 진화 계획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박종호 / 산림청장]
안녕하세요. 산림청장입니다.
내일 아침에 진화대책에 대해서 간략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아침에 일출과 동시에 저희들이 진화헬기 37대 가용 가능한 모든 헬기를 산림청, 소방청, 국방부, 지자체 모든 헬기를 동원해서 5개 조를 편성해서 진화를 할 계획입니다.
산림청 공중제회기가 5개조를 편싱해서 작년하고 다른 점은 작년에는 고성, 속초, 강릉, 동해, 인제 세 군데 지역에서 산불이 같은 날 발생이 돼서 여러 가지 헬기 부분화재가 약한 지역에 차별화해서 진화를 시작하겠습니다.
지금 현재 예상으로 놓고 보면 바람이 조금 어제 저녁에 처음 시작할 때보다는 잦은 측면이 있고 그래서 아침에 조기에 진화해서 오전 중에 주불이 진화가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 보고 마치겠습니다.
[김충식 / 강원도 소방본부장]
저희 소방에서는 407대, 1220명...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200502044722174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