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핫피플] '이동준 극장골' 김학범호, 중국에 1-0 신승 外
SNS 핫피플 시간입니다.
▶ '이동준 극장골' 김학범호, 중국에 1-0 신승
오늘의 첫 번째 핫피플은요.
23세 이하 올림픽 축구대표팀입니다.
어제부터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을 가리기 위한 대결이 시작됐죠.
여기서 3위 안에 들어야 '도쿄'에 갈 수 있는데요.
'도쿄행 티켓'을 노리는 '김학범호'가, 중국과의 첫 경기에서 극적으로 승리했습니다.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태국 송클라 틴술라논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C조 예선' 첫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나온 이동준 선수의 극적인 결승골에 힘입어 중국을 1대0으로 제압했습니다.
첫 경기를 승리로 이끌면서 승점 3점을 챙긴 우리 대표팀.
일단 C조 선두에 올랐습니다.
대표팀은 이번주 일요일, 이란과 2차전을 치르는데요.
한국 축구는 올림픽 예선과 관련해서 기분 좋은 기록을 여러개 갖고 있죠.
일단 '세계 최다 연속 출전 기록'이 있는데요.
우리나라가 이번 올림픽 예선도 통과해서, 도쿄 올림픽 본선에 진출하게 되면, 연속 출전 기록이 9회로 늘어나게 됩니다.
'김학범호'의 호랑이 기운 기대하겠습니다.
▶ '버닝썬' 승리 구속영장 청구…13일 영장심사
두 번째 만나볼 핫피플은요.
가수 승리 입니다.
이른바 '버닝썬 사건'을 경찰로부터 넘겨받아 수사 중인 검찰이, 가수 승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지난해 6월 말, 경찰이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버닝썬 사건'을 검찰에 송치한 지 7개월 만인데요.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에는, 승리가 2013년 12월부터 약 3년 반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여러 차례 도박을 한 혐의와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도 포함됐습니다.
또 승리가 카카오톡으로 여성 3명의 뒷모습 나체 사진을 전송한 것에 대해서도 검찰은 '성폭력-처벌법 위반'으로 판단했습니다.
검찰은 또 승리가 2015년 9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대만과 홍콩, 일본 등에서 온 투자자에게 29차례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도 적용 했는데요.
승리의 구속 여부는 다음주 월요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구속전 피의자 심문'을 거쳐 결정됩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SNS핫피플 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