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드론 날릴 때 주의하세요...과태료에 처벌까지 / YTN

YTN news 2019-08-23

Views 74

고리원전 하늘에 작은 불빛이 보입니다.

불빛은 잠시 멈춰 있기도 하고 이동하기도 하는데 움직임을 보면 드론으로 의심됩니다.

무단으로 날아든 비행체는 오랫동안 상공을 맴돌다 사라졌는데 최근 고리원전 주변에서는 무단 비행하는 드론이 잇따라 목격됐습니다.

국가 1급 보안시설인 고리원전.

주변 3.6km 이내는 비행 금지구역으로, 18km까지는 비행 제한구역으로 설정돼 허가 없이는 드론을 띄울 수 없습니다.

고리원전에서 한참을 벗어난 부산 송정해수욕장도 범위 안입니다.

이곳까지 동해안을 따라 해수욕장 등 관광지와 각종 숙박시설이 많은데 모두 비행제한구역이어서 허가 없이 드론을 날릴 수 없습니다.

드론 무단 비행이 잇따르자 경찰은 원전 지역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수색과 수사에 나섰습니다.

특공대에 특수 장비까지 동원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무단으로 드론을 날린 사례가 적발되기도 했는데 항공안전법에 따라 과태료 2백만 원 처분 대상입니다.

25kg이 넘는 대형 드론이었다면 처벌 대상까지 됩니다.

내가 있는 곳에서 허가 없이 드론을 띄울 수 있는지는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가지고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나오지 않더라도 군부대 등 국가 주요 보안시설 주변이면 예외 없이 허가가 필요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YTN 김종호입니다.


촬영기자ㅣ전재영
그래픽ㅣ신정인
자막뉴스 제작ㅣ이 선 에디터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19082306110353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