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장관급 인사 8명을 교체하는 중폭 개각을 단행합니다.
집권 3년 차를 맞아 국정운영 동력을 확보하고 공직사회 분위기를 쇄신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의 발표 들어보겠습니다.
[고민정 / 청와대 대변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장관급 8명, 주미 합중국 대사관 특명정권인사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 장관에 최기영. 최기영 장관 후보자는 현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로서 반도체 분야 세계적인 석학입니다.
우리나라가 메모리 반도체 세계 1위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해 왔으며 현재도 AI 차세대 반도체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국내 반도체 연구산업발전의 산증인입니다.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여 국가연구개발 혁신을 주도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하는 등 우리나라의 과학기술과 ICT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법무부 장관에 조국. 조국 장관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 초대 민정수석 비서관으로 임용되어 권력기관 개혁에 대한 확고한 소신과 강한 추진력을 가지고 기획조정자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법학자로 쌓아온 학문적 역량과 국민과의 원활한 소통 능력, 민정수석으로서의 업무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법무부 장관으로서 검찰 개혁, 법무부 탈검찰화 등 핵심 국정과제를 마무리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법질서를 확립해 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김현수. 김현수 장관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 초대 농림식품부 차관으로 정통 농정관료 출신입니다.
탁월한 전문성과 업무추진력,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업무처리가 합리적이고 빈틈이 없다는 평가입니다.
농업과 농촌 일자리 창출, 공익형 직불제 개편, 국민 먹거리 안전 강화 등 당면 국정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고 농축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토대를 마련하는 등 사람 중심의 농정 개혁을 실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여성가족부 장관에 이정옥. 이정옥 장관 후보자는 현 대구가톨릭대 사회학과 교수이자 여성평화외교포럼 공동대표입니다.
평생을 여성과 국제사회 관련 교육 연구활동에 매진해 온 원로 사회학자로서 여성 정책에 대한 전문성과 활발한 정책자문, 시민단체 활동 등을 토대로 국제적 수준의 성평등 정책을 추진할 역량을 갖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성평등 사회 기반 마련...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190809101315956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