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부다페스트 현장에서 인양 준비작업 관련된 브리핑이 시작됐습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상진 / 정부 합동신속대응팀장]
정부 합동신속대응팀장입니다. 사고 발생 12일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금일 10시 현재 사고 관련 우리 국민 피해 현황은 탑승객 33명 중 생존 7명, 사망 19명, 실종 7명 상태입니다. 오늘은 먼저 현지 사고수습본부장을 맡고 있는 최규식 주헝가리 대사가 선체 인양에 즈음하여 헝가리 당국과 국민 또 우리 국민 및 교민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규식 / 헝가리 주재 한국대사]
주 헝가리 대한민국 대사 최규식입니다. 지난 5월 29일 이곳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매우 슬픈 사고가 발생한 이래 오늘이 12일째 되는 날입니다. 조만간 있을 사고 선박의 인양작업을 앞두고 헝가리 주재 대사로서 몇 가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적극적으로 지원과 협조를 해 주고 있는 헝가리 정부와 헝가리 국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인양작업과 이후의 수색작업에도 한국과 헝가리 정부는 긴밀히 협력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이번 사고 소식을 접하고 피해자 가족과 슬픔을 함께 나누시며 실종자 수색을 마음 졸이며 지켜봐주고 계시는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현지 상황을 국민들께 신속하게 전해 드리고 있는 언론인 여러분들께도 고마움을 표합니다.
피해 가족 및 긴급구조대, 자원봉사, 물품 제공, 차량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힘을 보태주고 계시는 현지 우리 교민 및 진출기업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지막 남은 한 구의 시신까지 다 수습되어 피해 가족분들께 조그마한 한이라도 남지 않기를 염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진 / 정부 합동신속대응팀장]
최규식 대사는 가족이 머무는 현장 방문을 위해서 먼저 이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어서 금일 수색 및 인양 현황에 관하여 먼저 긴급 구조대장의 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송순근 / 주헝가리 한국대사관 국방무관]
어제까지 인양 준비작업 한 결과하고 또 오늘 인양작업할 내용 그리고 우리 대원들 오늘 작전 활동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그러면 그림을 통해서 보충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어제 이 4개의 본 와이어가 선수로부터 1, 2, 3, 4. 4개가 있는데 어제까지 2번 본 와이어를 빼고 1, 3, 4번이 다 배 밑을 통과해서...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19061017011830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