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이광연 앵커
■ 출연 : 전은호 목포 도시재생센터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손혜원 의원 투기 논란으로 목포가 국민적 관심을 한몸에 받는 도시가 되고 그러면서 도시재생사업 역시 덩달아 언론에 연일 거론되고 있습니다. 도시재생사업 개념과 함께 현재 추진 상황 전은호 목포도시재생센터장 연결해서 듣도록 하겠습니다. 센터장님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세요? 목포도시재생센터장입니다.
제가 찾아보니까 올해 1월 9일에 임명되셨더라고요.
[인터뷰]
맞습니다.
임명되시자마자 이런 논란이 불거졌는데 어떻습니까? 오히려 역으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어떤 겁니까, 센터장님이?
[인터뷰]
기본적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이나 역사문화공간 사업의 추진에 지장은 없느냐, 또는 이런 현상 때문에 지역의 주민들의 동요는 없느냐 같은 질문들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저희도 많이 받는 질문을 위주로 먼저 여쭤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일단 도시재생사업, 이 부분에 대한 차질은 없는 건지 많이들 궁금해하는데 어떤 상황인가요?
[인터뷰]
사실은 목포시는 당초 이제 활성화 구역으로 지정된 이후에 활성화 계획 수립과 또는 수립 이후의 활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그런 단계에 와 있습니다. 계획 수립과 추진 이 과정 중간에 있지만 사업 추진과 관련해서는 차질 없이 진행이 잘 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시재생사업은 국토교통부 중앙정부 차원에서 이뤄지는 사업이죠?
[인터뷰]
맞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가 근대역사 문화공간 관련한 건 문화재청이 관련된 사업으로 알고 있는데 두 가지 결에서 사업이 이뤄지고 있는데 겹치는 지역도 있고 어긋나는 지역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오늘 나온 뉴스가 손혜원 의원 관련한 기자회견인데 이 자리에서 유물도 기증하고 자산도 기증하겠다는 이야기도 나왔는데 여기에 대해서 목포시의 입장이 정리가 되었을까요?
[인터뷰]
사실 목포시의 입장까지는 제가 정리된 건 확인을 못 했고요. 도시재생을 추진하는 입장에서 보면 일단 박물관 부지나 관련한 유물들에 대한 기증의 의사는 어디로 할지는 명확하게 말씀해 주시지 않았지만 그런 자산...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190123180442771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