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유족 사찰' 이재수 前 기무사령관 검찰 소환 / YTN

YTN news 2018-11-27

Views 34

국군기무사령부가 세월호 참사 당시 유가족들을 불법 사찰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군 특별수사단으로부터 자료를 넘겨받은 검찰이 본격적인 윗선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오늘(27일) 오전 10시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과 김 모 전 기무사 참모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이 전 사령관은 검찰 출석 당시 한 점 부끄러움 없는 임무 수행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전 사령관 등은 지난 2014년 세월호 참사가 일어나자 실종자 가족들의 개인 성향 등을 파악하고 단원고 학생을 사찰하는 등, 유가족에게 불리한 여론을 수집하는데 관여한 의혹을 받습니다.

앞서 국방부 특별수사단은 과거 기무사가 박근혜 정권에 불리한 정국을 조기에 전환하기 위해 세월호 유가족을 사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이와 관련해 이 전 사령관이 사찰을 지시하고 청와대에 보고한 증거를 확보해 검찰에 넘겼습니다.

권남기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81127115419258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