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이 합의해 마련된 국정 상설협의체가 첫 회동을 가졌습니다. 국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입법과 예산에 초당적으로 협력하고, 한반도 평화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 남북이 공동으로 한강 하구 수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이르면 내년 4월부터는 남북 민간 선박이 한강 수로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내일부터 내년 5월 6일까지 한시적으로 유류세가 15% 인하됩니다. 대기업 직영 주유소는 기름값을 즉시 내리겠지만, 대부분 자영 주유소는 재고처리를 이유로 2주 정도 후에나 값을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 신시장 이전 문제로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노량진 옛 수산시장 건물의 수도와 전기 공급이 중단됐습니다. 상인들은 생존권 위협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지만, 수협 측은 지금 같은 상황을 내버려둘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이번 주 뉴욕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 회담한다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최종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어떤 경제 완화도 없을 것이라며 북한의 제재 완화 요구를 일축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81105180110503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