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농구대회 일정 시작...김정은 관람 여부 관심 / YTN

YTN news 2018-07-04

Views 3

오늘부터 이틀간 평양에서 남북 통일농구경기가 열립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경기장을 찾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우리 선수단과 대표단은 방북 이틀째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황혜경 기자!

우리 대표단과 선수들, 현재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네, 먼저 우리 남녀 농구 선수단은 개별 오찬을 마치고 현재 농구경기가 열릴 류경 정주영체육관으로 이동했습니다.

오전에도 같은 곳에서 남북이 별도 연습훈련을 벌였는데요.

본격적인 경기는 오후 세 시 남북 선수 공동입장을 시작으로 오후 3시 40분부터 치러질 예정입니다.

또 경기에 앞서 북측 김일국 체육상의 기념사와 우리 측 방북단장인 조명균 통일부 장관의 답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관심은 바로 이 자리에 '농구광'으로 알려진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할지 여부인데요.

북한에서 김 위원장의 동선은 철저히 베일에 가려져 있는 만큼 경기 시작 직전까지도 참석 여부는 알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어제 북측의 주최로 열린 환영 만찬에서 전종수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위원장은 김 위원장의 참석 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웃으며 '모른다'고 답해 여지를 남겼는데요.

오늘 경기장에서 우리 정부 대표단과 김 위원장의 만남이 성사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남북 당국자들은 현재 판문점 우리 측 지역인 평화의 집에서 만나 남북 산림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북측 산림 황폐화 수준이 심각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북측 산림 현황에 대한 공동 조사나 양묘장 조성사업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YTN 황혜경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8070414005368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